손석구 김지원 주연의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및 결말 ost
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손석구 김지원 주연의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및 결말 ost

by NAM BLOG 2023. 9. 27.

손석구 김지원 주연의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및 결말 ost

손석구 김지원 주연의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및 결말 ost


추앙하게 되는 드라마

2022년 4월 9일부터 2022년 5월 29일까지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의 후속으로 방영한 JTBC 토일 드라마.

 

손석구 김지원 주연의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및 결말 ost


나의 해방일지 드라마 정보

장르
휴먼, 가족, 로맨틱 코미디, 오피스, 느와르, 액션, 드라마

방송 시간
토 · 일 / 오후 10:30 ~

방송 기간
2022년 4월 9일 ~ 2022년 5월 29일

촬영 기간
2021년 7월 12일 ~ 2021년 12월 28일

방송 횟수
16부작

연출
김석윤
극본
박해영
출연
이민기, 김지원, 손석구, 이엘 外

손석구 김지원 주연의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및 결말 ost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우리 다, 행복했으면 좋겠어
견딜 수 없이 촌스런 삼남매의 견딜 수 없이 사랑스러운 행복 소생기


살면서 마음이 정말로 편하고 좋았던 적이 얼마나 있었나?
항상 무언가 해야 한다는 생각에,
어떻게든 하루를 알차게 살아내야 한다는 강박에 시달리면서도,
몸은 움직여주지 않고, 상황은 뜻대로 돌아가지 않고...
지리한 나날들의 반복. 딱히 큰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닌데 왜 행복하지 않을까?
그렇다고 문제가 없다는 말도 못 한다.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니고, 문제가 없는 것도 아니고.

손석구 김지원 주연의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및 결말 ost

 


정확하게 말할 수 있는 한 가지는, 행복하지 않다는 것.


해방. 해갈. 희열.
그런 걸 느껴본 적이 있던가?
‘아, 좋다. 이게 인생이지.’라고 진심으로 말했던 적이 있던가?
긴 인생을 살면서 그런 감정을 한 번도 느껴보지 못했다는 게 이상하지 않은가?
이렇게 지지부진하게 살다가는 게 인생일 리는 없지 않은가?
어떻게 해야 그런 감정을 느낄 수 있을까?

손석구 김지원 주연의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및 결말 ost


혹시 아무것도 계획하지 말고 그냥 흘러가 보면 어떨까?
혹시 아무나 사랑해보면 어떨까?
관계에서 한 번도 채워진 적이 없기에 이렇게 무기력한 것 아닐까?

시골과 다를 바 없는 경기도의 끝,
한 구석에 살고 있는, 평범에서도 조금 뒤처져 있는
삼남매는 어느 날 답답함의 한계에 다다라 길을 찾아나서기로 한다.


각자의 삶에서 해방하기로!

손석구 김지원 주연의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및 결말 ost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등장인물(인물관계도)

손석구 김지원 주연의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및 결말 ost

나의 해방일지 드라마 평가

- 6회 이전과 이후의 평이 확연하게 갈린다. 작가의 전작인 《나의 아저씨》가 그러했듯 대놓고 노골적으로 우울한 분위기를 깔고 이를 극복해 나가는 내러티브를 깔고 있기에, 초반부의 분위기가 부담스러워서 보다가 중도 하차했다는 이야기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작품 전체의 템포도 캐릭터들의 일상에 깔린 우울과 스트레스를 점진적으로 쌓아가는 감정선이 중요한 작품이라 느리게 느껴지는 편. 그러나 6회 이후로 작중 캐릭터들의 서사가 풀리기 시작하고, 각자의 우울함을 조금씩 극복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전개에 좋은 평가가 따르기 시작했다.

- 후반부에 들어와 염가네 및 구씨의 어두운 과거가 풀리기 시작하면서 벌어진 일련의 급전개에 대해서 반응이 상당히 좋지 않다. 다만 14회 이후 다소 빨랐던 전개에 대한 정리가 깔끔하게 이루어졌다는 평을 받고 있다.

-훌륭한 캐스팅 및 배우들의 연기와 박해영 작가의 따스한 듯 염세적인 극본, 김석윤 PD의 재치있는 연출과 유머, 따스한 톤의 영상미, 무엇을 추가하지 않은 담백한 점이 주로 호평받는다. 속편을 기다리고 있는 시청자가 매우 많은 편.

손석구 김지원 주연의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및 결말 ost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여담

-김석윤 감독과 이민기, 김지원은 영화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 이후 4년 만에 재회했다.

-김석윤 감독과 박해영 작가는 《청담동 살아요》 이후 10년 만에 함께 작업했다.

-손석구와 이엘은 《최고의 이혼》 이후 3년 만에 같은 작품에 출연했다.

-김지원의 첫 JTBC 드라마 출연작이다.

-《워크맨》 커피차 알바 편에서 드라마 촬영 현장에 출장을 갔다.

-당미역의 외관이 나와야 하는 장면은 성환역에서 촬영했다.

-염가네와 구씨의 집이 있는 곳은 경기도 연천군에서 촬영했다.

손석구 김지원 주연의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및 결말 ost


-성환역 앞 토스트집에서 돈까스를 먹는 장면이 촬영되었는데, 원래 돈까스는 다른 식당에서 먹고 커피를 토스트집에서 마시기로 했으나, 돈까스 식당이 코로나로 인해 폐업하는 바람에 토스트집에서 돈까스 씬이 촬영되었다.

-드라마 방영 이후 성환역, 역앞 편의점, 토스트집으로 방문하는 사람이 늘었다. 용산, 심지어는 인천과 울릉도에서도 찾아왔었다고 한다.

-당미역의 내부가 나오는 장면은 부산 도시철도 2호선 호포역에서 촬영했다
.
-열차 내부 장면은 부산 도시철도 2호선 전동차에서 촬영했다.

손석구 김지원 주연의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및 결말 ost


-배우 공유가 드라마의 애청자라고 인스타그램과 팬카페에 인증글을 게시했다.

-산포시와 당미역의 이름은 경기도 군포시의 지명들을 조합(산포=산본+군포, 당미=당정+대야미)해서 지은 것으로 추정된다.

-작중에 구형 삼성 갤럭시나 iPhone을 혼합해서 쓰는 등장인물들이 많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본 드라마에서 묘사된 수도권 시민들의 출근길 애환에 공감하면서 서울 버스 서울01과 서울 버스 서울02을 서울동행버스라는 이름으로 개통시켰다.

손석구 김지원 주연의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및 결말 ost


나의 해방일지 드라마 ost

Part.1 푹 - 헨
Part.2 함께 할 수 있기를 - 이준형
Part.3 느림보 신유미
Part.4 그런 날 - 진동욱
Part.5 Be My Birthday - 하현상
Part.6 We Sink - SWAY
Part.7 나의 봄은 - 이수현(AKMU)
Part.8 다이아몬드 - 최기덕(9duck)
Part.9 일종의 고백 - 헨/곽진언
Part.10 알 것도 같아 - 홍이삭
Part.11 Here We Are - 김필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더 많은 컨텐츠를 보고싶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 [추천 국민드라마 TOP 10] 컨텐츠도 준비했으니,  입맛대로 보고싶으신 컨텐츠를 추가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상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D

 


[ 심심할 때 제격!! 추천 국민 드라마 TOP 10 ]

 

삼성스토리? 재벌집 막내아들 줄거리 (결말,웹툰,아역,인물관계도)

삼성스토리? 재벌집 막내아들 줄거리 (결말,웹툰,아역,인물관계도) 13년 동안의 수고를 배신으로 돌려받다니! 머슴처럼 살다 버려진 순양그룹의 이야기 재벌집 막내아들의 드라마 정보 장르 드

namtravel.tistory.com

 

이보영의 드라마 대행사의 줄거리 및 결말 등장인물 ost

이보영의 드라마 대행사의 줄거리 및 결말 등장인물 ost 목차 대행사의 드라마 정보 드라마 대행사의 줄거리 및 결말 드라마 대행사의 등장인물 드라마 대행사의 시청률 정보 드라마 대행사의 os

namtravel.tistory.com

 

드라마 미스티 줄거리 (결말,ost,출연진)

드라마 미스티 줄거리 (결말,ost,출연진)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라마 미스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드라마 미스티의 드라마 정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장르 드라마, 미스터리, 멜로 방

namtravel.tistory.com

 

영화 좋아해줘 줄거리 (결말,작가,손익분기점)

영화 좋아해줘 줄거리 (결말,작가,손익분기점) 감독 박현진 각본 유영아 출연 이미연, 최지우, 김주혁, 유아인, 강하늘, 이솜, 한재영, 백창민 외 장르 로맨스, 코미디 제작사 리양필름 공동제작

namtravel.tistory.com

 

스물다섯 스물하나 줄거리와 결말 등장인물 작가

스물다섯 스물하나 줄거리와 결말 등장인물 작가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2022년 2월부터 4월까지 방영된 tvN 드라마로, 총 16부작입니다. 1998년을 배경으로 시대에게 꿈을 빼앗긴 청춘들의 방황과

namtravel.tistory.com

 

 

손석구 김지원 주연의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및 결말 ost

손석구 김지원 주연의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및 결말 ost 추앙하게 되는 드라마 2022년 4월 9일부터 2022년 5월 29일까지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의 후속으로 방영한 JTBC 토일 드라마.

namtravel.tistory.com

 

살고 싶다 <지금 우리 학교는>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양궁

살고 싶다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양궁 죽기 싫다.... 죽이고 싶지 않다.... 지금 우리 학교는 드라마 정보 장르 공포, 스릴러, SF, 액션, 어드벤처, 서스펜스, 블랙 코미디, 드라마, 좀비 아포칼립스,

namtravel.tistory.com

 

손예진 주연의 서른, 아홉의 줄거리 및 결말 등장인물 ost

손예진 주연의 서른, 아홉의 줄거리 및 결말 등장인물 ost 서른, 아홉의 고충 손예진 주연의 서른, 아홉 서른, 아홉의 드라마 정보 장르 휴먼, 우정, 로맨스 방송 시간 수 · 목 / 오후 10:30 ~ 방송 기

namtravel.tistory.com

 

사이코패스 드라마 썸바디의 줄거리 및 결말 (노출 혜수 출연진)

사이코패스 드라마 썸바디의 줄거리 및 결말 (노출 혜수 출연진) 사이코패스의 진가. 살인사건을 다루는 드라마 썸바디 썸바디 드라마 정보 장르 공포, 스릴러, 범죄, 하드보일드, 미스터리, 서

namtravel.tistory.com

 

너를 죄한다 <소년심판>의 줄거리 및 결말 (실화,출연진,아역)

너를 죄한다 의 줄거리 및 결말 (실화,출연진,아역) 저는 소년범을 혐오합니다. 소년심판의 드라마 정보 장르 스릴러, 범죄, 휴먼, 법정, 오피스, 느와르, 서스펜스 공개일 2022년 2월 25일 공개 회

namtrave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