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좋아해줘 줄거리 (결말,작가,손익분기점)
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영화 좋아해줘 줄거리 (결말,작가,손익분기점)

by NAM BLOG 2022. 3. 18.

영화 좋아해줘 줄거리 (결말,작가,손익분기점)


감독
박현진
각본
유영아
출연
이미연, 최지우, 김주혁, 유아인, 강하늘, 이솜, 한재영, 백창민 외
장르
로맨스, 코미디
제작사
리양필름
공동제작사
JK필름
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
개봉일
2016년 2월 17일
상영 시간
120분
총 관객수
848,148명 (2016년 3월 23일 기준)


2016년 2월 17일 개봉한 로맨스 영화. SNS(페이스북)를 통해 서로 연애해 나간다는 이야기로, 옴니버스식 구성을 취하고 있다. 최지우와 이미연의 스크린 복귀로 화제를 모았다. 또한, 김주혁이 1박 2일 하차 이후 처음으로 출연한 영화이기도 하다.

작품에서 맺어지는 짝은 조경아(이미연 분)-노진우(유아인 분), 함주란(최지우 분)-정성찬(김주혁 분), 이수호(강하늘 분)-장나연(이솜 분)이다. 작품 홍보를 할 때는 실제 배우들의 이름을 따서 이유커플, 쥬주커플, 늘솜커플로 불렸다. 포스터에는 없지만 정일규(한재영 분)-정의주(백창민) 부자의 이야기도 있다.

여느 옴니버스식 영화처럼 주인공들은 모두 직업적, 개인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선술집, 공항, 드라마 제작사 등이 주요 무대로 등장한다. 함주란(스튜어디스)-정성찬(선술집 사장)은 이 영화의 개그 담당으로 의도치 않게 같은 집에 살면서 현실적인 로맨스를 보여주는데, 정성찬의 츤데레 행동과 함주란의 귀여운 허당끼가 매력을 더한다. 세 커플 중 막내커플이라 할 수 있는 이수호(작곡가)-장나연(드라마PD)은 전형적인 순정물 같지만 20대 청춘에 맞는 연애를 보여주고 있다. 조경아(드라마 작가)-노진우(한류스타)는 작중 시점 이미 알고 있는 사이로 서로 신경전을 벌이긴 하는데, 사실은...이들은 모두 페이스북을 통해 연락하고 친해지거나 고백을 한다.

본래 영화의 제목은 ‘해피 페이스북’이었다. 하지만 제목에 실제 회사의 이름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법적 문제가 생길 수 있어서 크랭크업 후 ‘해피 로그인’으로 바꿨다. 실제로 첫 티저포스터에는 ‘해피 로그인’으로 써있다.이후에는 ‘좋아해줘’로 바꿨는데, 박현진 감독은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인 검정치마의 ‘좋아해줘’에서 따왔다고 한다.

 

영화 좋아해줘 줄거리


잘 나가는 작가와 더 잘 나가는 스타
사랑 잃은 노총각과 집 잃은 노처녀
연애 초짜 작곡가와 밀당 고수 PD
대책 없이 ‘좋아요’를 누르다가 진짜 좋아져버린
내 생애 가장 설레는 로맨스
2016년, 이제는 말하세요.
“좋아해줘.”

영화 좋아해줘 등장인물(출연진)


이미연 - 조경아 역
최지우 - 함주란 역
김주혁 - 정성찬 역
유아인 - 노진우 역
강하늘 -이수호 역
이솜 - 장나연 역
한재영 - 정일규 역
백창민 - 정의주 역
박희본 - 의주 엄마 역
허정도 - 허감독 역
정유진 - 여주인공 역
이정은 - 부동산 아주머니 역
지윤호 - 재병 역
박슬기 - 리포터 역
최영도 - 김대표 역
홍성오 - 로드 매니져 역
임채선 - 배달남 역
진선미 - 주란 친구 역
하석진[특별출연] - 강민호 역

영화 좋아해줘의 여담


흥미롭게도 이 영화에 출연하는 김주혁과 이미연은 바로 얼마 전에 부부 연기를 했었다. 또한 전작에서처럼 김주혁은 스튜어디스와 이어진다.


극중에서 함주란(최지우 분)이 일하는 곳은 이스타항공이다.


이 영화의 무비토크에서도 어김없이 박경림이 사회를 맡았다. 영화가 로코라 그런지, 세 남자 배우들이 하트와 애교를 무한방출시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2016년 8월 11일에 발매된 DVD에 삭제영상과 감독과 배우들이 참여한 코멘터리가 포함되어 있다.

영화 좋아해줘의 프리뷰


SNS가 일상처럼 자리 잡고 있는 시대에 SNS에서 사랑을 발견하고 발전시키고, 이뤄나가는 사람들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로맨스 작품이다. <좋아해줘>에 등장하는 스타작가와 한류스타, 쉐프와 스튜어디스, 천재 작곡가와 초짜 드라마 PD까지 나이도 성별도 다른 이들이 사랑을 시작하는 곳이 바로 SNS다.

대한민국의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스타작가와 한류스타, 노총각 쉐프와 노처녀 스튜어디스, 천재 작곡가와 드라마 PD로 변신하여 상상 그 이상의 케미를 발산한다. 연기가 아닌 실제 모습이라고 해도 믿을 만큼 자연스러운 연기로 높은 캐릭터 싱크로율을 보여주는 배우들로 인해 관객들은 그들의 눈빛만 봐도 두근두근 설렘을 느끼게 된다.

악명 높은 스타 작가 ‘조경아’(이미연)와 안하무인 한류스타 ‘노진우’(유아인)는 마주칠 때마다 으르렁 거리며 불꽃 튀는 신경전을 벌인다. “‘경아’와 ‘진우’는 기 싸움 속에서 벌어지는 순정이 있는 커플이다”는 박현진 감독의 말처럼 서로 속마음은 알지만 절대 먼저 말하지 않는 긴장감 가득한 관계로, 스릴 넘치는 연애를 꿈꾸는 이들의 로망을 충족시켜 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유아인은 “데뷔 후 몇 년간 인터뷰에서 이상형을 이미연 선배라고 얘기했었다. 그만큼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기 때문에 굉장히 기분 좋게 연기할 수 있었다”며 실제 이상형인 이미연과 연기한 소회를 전해 이들이 보여줄 커플 연기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상승 시킨다.


사랑 잃은 노총각 쉐프 ‘정성찬’(김주혁)과 집 잃은 노처녀 스튜어디스 ‘함주란’(최지우)은 처음 만났을 때부터 톰과 제리처럼 티격태격한다. 한 집에 살게 되면서 두 사람은 더욱 아옹다옹하지만 함께 밥을 먹고 고민을 나누는 등 일상을 공유하며 서서히 서로에게 마음이 열리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김주혁은 “내 옆에 있는 친한 친구가 연애하는 것 같은 편안한 느낌일 것 같다”며 커플 호흡에 대해 자신 있게 말했고, 최지우 역시 “시간이 지날수록 편해져서 연기하기에도 훨씬 수월했다. 김주혁 씨가 워낙 잘 이끌어주고 잘 해주니까 잘 따라갈 수밖에 없었다”며 실제 ‘정성찬’과 ‘함주란’처럼 서로에게 편안하게 녹아 든 모습으로 훈훈함을 더한다,

천재 작곡가 ‘이수호’(강하늘)와 드라마 PD ‘장나연’(이솜)은 첫 눈에 서로에게 반해 풋풋한 썸을 이어 나간다. 메시지 하나를 보낼 때도 수십 번 고민한 후에 보내고 상대방의 반응에 온 밤을 하얗게 지새운다. 박현진 감독은 “‘수호’와 ‘나연’ 커플을 보며 나도 저런 때가 있었지하는 공감 키워드가 보여졌으면 했다”며 연출 방향을 밝히기도 했다. 현실에서도 SNS 친구로 서로의 타임라인을 본 적 있다고 전한 강하늘과 이솜은 썸남썸녀 ‘이수호’와 ‘장나연’ 커플과 놀라운 싱크로율을 보여주고 있어 눈길을 끈다.

영화 제작진은 SNS로 사랑을 시작하는 세 커플의 다양한 모습을 세심한 터치로 그려낸 <좋아해줘>가 지금까지의 어떤 로맨스 영화보다도 더욱 공감 가고 사랑스러운 연애를 꿈꾸게 할 것이라고 전했다.

영화 <좋아해줘>에 등장하는 스타작가와 한류스타, 쉐프와 스튜어디스, 천재 작곡가와 초짜 드라마 PD까지 나이도 성별도 다른 이들이 사랑을 시작하는 곳이 바로 SNS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SNS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장면과 캐릭터에 자연스럽게 잘 묻어날 수 있게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촬영했다"는 박현진 감독의 말을 증명하듯 각 캐릭터들의 SNS 이용 모습은 우리의 실제 일상과 닮아 있어 더욱 공감을 자아낸다.


까칠한 스타작가 ‘조경아’(이미연)도 SNS에서는 좋아하는 사진으로 타임라인을 도배하는 평범한 여자 중 하나일 뿐이고, 세상 다 가진 한류스타 ‘노진우’(유아인)는 한 때 썸이 있었던 ‘조경아’의 타임라인을 염탐하며 친구 신청을 고민하는 소심한 남자다. 약혼자에게 차이고 외로운 마음을 달래 줄 술 친구를 찾으려 SNS에 글을 남기는 ‘정성찬’(김주혁)과 현실은 집 잃은 노처녀지만 새로운 연애를 위해 미술관 관람에서 등산까지 도전하며 SNS로 ‘보여주는 삶’을 시도해보는 ‘함주란’. SNS쪽지로 설레는 밀당을 하는 ‘이수호’와 ‘장나연’까지. <좋아해줘>는 이 시대의 SNS 이용 모습을 솔직하게 담아내며 공감대를 형성한다.

“각 커플들마다 그들의 연애 방식에 따라 SNS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보여준다”는 박현진 감독의 말처럼 이들이 SNS를 통해 어떻게 사랑을 발전 시키는지 지켜보는 것은 이 영화의 주요한 관람포인트이다. 같은 상황 속에서도 저마다 대처하는 모습이 다른 인물들의 SNS 이용법은 공감되면서도 어떻게 감정이 변화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지금까지 영화 좋아해줘 줄거리,결말 그리고 작가,손익분기점에 대해서 알아봤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를 찾아보며 영화 좋아해줘의 프리뷰를 마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