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코패스 드라마 썸바디의 줄거리 및 결말 (노출 혜수 출연진)
사이코패스의 진가. 살인사건을 다루는 드라마 썸바디
썸바디 드라마 정보
장르 공포, 스릴러, 범죄, 하드보일드, 미스터리, 서스펜스, 피카레스크
공개일
부산국제영화제 2022년 10월 6일
넷플릭스 2022년 11월 18일
공개 회차 8부작
러닝 타임 424분 33초 (7시간 4분 33초)
제작사 비욘드제이
제작진
연출 정지우
극본 정지우, 한지완
출연진 김영광, 강해림, 김용지, 김수연 外
촬영 기간 2021년 8월 ~ 2022년 3월 4일
독점 스트리밍 넷플릭스
소셜 커넥팅앱 〈썸바디〉를 매개로 살인사건이 벌어지면서 개발자 '섬'과 그녀 주변의 친구들이 의문의 인물 '윤오'와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드라마 썸바디 줄거리
나의 완벽한 세계
나의 완벽한 오류
한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데이팅 앱을 만들었다. 연쇄 살인범이 다음 타깃을 찾는 데 앱이 이용되면서, 개발자는 로맨스와 살인이 뒤얽힌 어둠의 세계로 빠져드는데.
/
1화 49분
독특한 인공 지능 챗봇을 만든 김섬, 몇 년 후 그 기술을 기반으로 '썸바디'라는 데이팅 앱을 개발한다. 사람들 사이를 연결하려 만든 앱. 그런데 여러 범죄와도 연결되는데.
2화 50분
건축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를 마친 성윤오, 앱으로 새로운 인물과 연결을 시도한다. 섬은 윤오와의 범상치 않은 만남 뒤에 그에게 연락을 취한다. 한편 살인 행각에 고개를 든다.
3화 54분
썸바디를 통해 데이트에 나갔다가 악몽 같은 경험을 한 영기은. 기은과 임목원은 섬에게 연락을 취해 데이트 상대 남자를 찾을 수 있게 도와달라고 부탁한다.
4화 58분
섬은 며칠째 감감무소식이던 윤오에게서 드디어 연락을 받는다. 앱을 통해 연결된 또 다른 사람을 만나러 나간 섬. 하지만 상황은 순식간에 폭력적으로 돌변하는데.
5화 51분
섬과 윤오는 관계를 한 단계 진전시킨다. 한편 기은은 스펙트럼의 CEO를 만나 자신의 채팅 기록에 대한 접근권을 요청한다.
6화 49분
썸바디의 프로필 사기꾼을 대면하는 기은. 하지만 이내 또다시 위험에 빠지고 만다. 목원은 섬의 액운을 막아주기 위해 굿을 하기로 한다.
7화 51분
목원과 기은은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기 위해 클럽에 가기로 하고 섬도 함께 데려간다. 목원은 섬이 윤오에 대한 진실을 직면할 수 있도록 해주려 한다.
8화 71분
점점 코너롤 몰리고 위협은 거세지는 상황에서 윤오는 썸바디를 통해 기이한 화상채팅 요청을 받기 시작한다.
드라마 썸바디 ost
이은하 - 청춘
김추자 - 늦기 전에
김정미 - 잊어야 한다면
썸바디의 드라마 평가
"데이팅 앱을 통해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범이 살인을 저지른다"
는 설정과 "사이코패스끼리 사랑에 빠진다"는 설정은 흥미로우나, 전체적으로 전개가 산만하고 시청자들에게 제대로 설명되지 않는 부분이 많아 극의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평이다.
시종일관 무미건조한 분위기를 유지하며 긴장감을 끌어 올리려는 시도를 하지만 장면과 장면이 잘 이어지지 않는 부분이 많고, 개연성이 떨어지는 부분도 있어 보다 보면 의아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으며, 특히 후반부로 갈수록 이런 경향이 강해진다. 감독이 말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는 알겠는데 매끄럽게 전달되지 않는 것으로 여겨진다.
각본은 수많은 메타포를 통해 주제 의식을 드러내려고 한 것으로 보이는데 해석의 여지를 너무 많이 남겨 두었을 뿐 아니라 회수되지 않은 떡밥도 많아서 오히려 시청자의 피로도를 끌어 올려 버리는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인지 전체적으로 기괴함이 느껴진다는 평들도 있는 편이다.
하지만 극의 분위기에 맞춰 무미건조함을 극한까지 끌어올린 미장센과, 절제되면서도 단조롭지 않은 색감, 복고풍 가요의 적절한 활용은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성적 수위가 분량은 적지만 꽤 높은 드라마이다. 음란한 대사도 상당수 나오고, 여주인공의 자위/전라 베드신이 있으며, 후반부에는 잠깐이지만 헤어누드도 나온다. 그에 비해 폭력 수위는 아주 높지는 않은 편이다. 다만 드라마 분량에 비해 폭력 장면이 많지 않다는 거지, 잔인한 장면은 상당히 잔인하고 적나라한 편이다.
배우들의 연기도 호불호가 갈리는데, 김영광의 광기 어린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범 연기는 대체로 만족스러우나 가끔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게 튀어 보일 때가 있으며, 강해림의 연기는 아스퍼거 증후군을 연기한다는 것을 지나치게 의식한 탓인지 국어책 읽는 것 처럼 경직된 부분이 많다.
게다가 아스퍼거 증후군 환자의 언어를 표현하기 위해 주어를 붙이지 않아도 될 부분에 의도적으로 주어를 붙인 대사가 많은데, 그 부분을 제대로 살리지 못하여 어색하게 느껴진다는 평이 많다. 후반부에서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전개되면서, 감정이 살아있는 연기도 하게 되는 등 매력을 발산하나, 너무 늦은 감이 있었다. 이미 '연애의 참견' 재연 배우로 활동하면서 탄탄한 연기력을 보여준 것을 아는 배우의 팬들에게는 살짝 아쉬운 작품이었다. 하지만 김영광도 악역 연기는 거의 처음이었고, 강해림도 드라마 주연은 처음인데다가 본인이 겪을 수 없는 증후군을 연기하는 건 유명 배우들한테도 어렵다.
드라마 썸바디의 여담
당초 《핑거》 및 《블러디 핑거》라는 제목으로 기획되었다.
-기획 초창기부터 남자주인공 역할에 김수현이 출연할 예정이었지만, 최종적으로 고사했다. 또한 한재림 감독과 한효주가 참여할 뻔 했다는 뒷이야기도 있다.
-2022년 3월 5일에는 배우 김용지가 크랭크업 기념으로 인스타에 사진을 올렸다.
-신인배우 김수연은 500:1의 오디션 경쟁률을 뚫어 작품에 합류하게 되었다.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온 스크린' 섹션의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되었다. 8부작 중 3부를 상영한다.
-영상물등급위원회의 등급심의 결과에 중요한 스포일러가 노출되었다.
-극중 등장하는 데이팅 앱 ‘썸바디’의 UI, 시스템, 디자인 컨셉이 실제 데이팅 앱 틴더와 거의 유사하다. 손가락으로 스와이프해서 상대를 매칭하고 매칭되면 화면에 MATCH라고 뜨는 모습, 프로필에 해시태그가 둥근 네모 형태로 기록되는 모습 등, 사실상 현실의 틴더를 약간 어레인지한 수준에 불과하기 때문에 틴더측에서 이를 인지할 경우 분쟁이 예상된다.
[ 심심할 때 제격!! 추천 국민 드라마 TOP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