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부당거래 줄거리 (결말,등장인물,출연진)
본문 바로가기
드라마I영화 preview

영화 부당거래 줄거리 (결말,등장인물,출연진)

by NAM BLOG 2021. 5. 4.

영화 부당거래 줄거리 (결말,등장인물,출연진)
영화 부당거래 줄거리 (결말,등장인물,출연진)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부당거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부당거래 영화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부당거래의 줄거리 및 결말 그리고 등장인물과 출연진에 대해서

  • 감독 류승완
  • 각본 박훈정, 류승완
  • 각색 류승완, 한재덕, 여미정
  • 제작 김윤호, 구본한, 강혜정, 류승완, 한재덕, 여미정
  • 조감독 박누리
  • 촬영 정정훈
  • 조명 배일혁
  • 편집 김상범, 김재범
  • 동시녹음 윤성기, 온세웅
  • 미술 최지연
  • 음악 조영욱

영화 부당거래 줄거리 (결말,등장인물,출연진)
영화 부당거래 줄거리 (결말,등장인물,출연진)

  • 출연 황정민, 류승범, 유해진, 천호진 등
  • 장르 범죄, 드라마
  • 제작사 필름트레인, 외유내강
  • 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
  • 제작 기간 2010년 4월 15일 ~ 2010년 7월 9일
  • 개봉일  2010년 10월 28일
  • 상영 시간 119분
  • 총 관객수 대한민국 2,723,028명


영화 부당거래는 2010년 10월 28일에 개봉한 류승완 감독의 일곱 번째 장편 영화다. 뛰어난 연기와 캐릭터, 찰진 대사, 무엇보다 한국 사회를 관통하는 비판의식을 담아내면서 시간이 지나도 한국 영화계 명작으로 회자되는 작품.

 

영화 부당거래 등장인물

영화 부당거래 줄거리 (결말,등장인물,출연진)

영화 부당거래 줄거리

너 오늘부터 범인해라!


2010년 대한민국을 뒤흔든 이벤트!
범인이 없으면 만들어라!

온 국민을 충격으로 몰아넣은 연쇄 살인 사건. 계속된 검거 실패로 대통령이 직접 사건에 개입하고, 수사 도중 유력한 용의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자 경찰청은 마지막 카드를 꺼내든다. 가짜 범인인 ‘배우’를 만들어 사건을 종결 짓는 것!

이번 사건의 담당으로 지목된 광역수사대 에이스 최철기(황정민). 경찰대 출신이 아니라는 이유 때문에 줄도, 빽도 없던 그는 승진을 보장해주겠다는 상부의 조건을 받아들이고 사건에 뛰어들게 된다.
그는 스폰서인 해동 장석구(유해진)를 이용해 ‘배우’를 세우고 대국민을 상대로 한 이벤트를 완벽하게 마무리 짓는다.

한편, 부동산 업계의 큰 손 태경 김회장으로부터 스폰을 받는 검사 주양(류승범)은 최철기가 입찰 비리건으로 김회장을 구속시켰다는 사실에 분개해 그의 뒤를 캐기 시작한다. 때마침 자신에게 배정된 연쇄 살인 사건의 범인을 조사하던 주양은 조사 과정에서 최철기와 장석구 사이에 거래가 있었음을 알아차리고, 최철기에게 또 다른 거래를 제안하는데..

각본쓰는 검사, 연출하는 경찰, 연기하는 스폰서..
더럽게 엮이고 지독하게 꼬인 그들의 거래가 시작된다!

영화 부당거래 줄거리 (결말,등장인물,출연진)
영화 부당거래 줄거리 (결말,등장인물,출연진)



연이은 어린이 토막 살인사건에 전국적으로 민심이 흉흉해지자 대통령까지 직접 사건에 개입하게 되는데 수사 도중 '유력한' 용의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자 경찰은 가짜 범인을 만들어 수사를 종결짓는 최후의 카드를 꺼내든다.

이에 광역수사대의 에이스 최철기 반장이 상부의 은밀한 지시에 의해 승진을 보장받는 대신 사건 꾸미기에 나선다. 최철기는 수사 실력이 뛰어난 베테랑이었지만 경찰대 출신이 아닌 관계로 심지어 승진에서 후배에게까지 밀리곤 해왔다. 상부에서는 만에 하나 뒤탈이 생기게 되더라도 버리는 패로 최철기를 지목했다. 게다가 최철기 본인도 이 사실을 잘 알고 있었다. 최철기는 자신과 은밀한 커넥션을 이루고 있던 조폭 출신 건설업자인 해동건설 대표 장석구를 시켜 이른바 '배우'로 아동 성폭행 전과가 있는 이동석을 내세우게 한다. 물론 처음엔 장석구는 뒷공작을 많이 벌이는 조폭이긴 해도 나름대로의 선을 지키는 편이라 최철기의 거래를 질색하면서 완강히 거부했다.

 

그도 그럴게 본인 일이나 암살같은 뒷공작의 경우야 대타를 쓰는 선에서 무마할 순 있어도 전국민의 시선이 집중되는 살인사건의 진범 만들기 조작에 가담하는 순간 발각되는 대로 연좌제에 걸려 가담한 자들의 인생이 끝나는 수준에 이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철기가 안 그래도 자신이 직접 행한 수사로 인해 입지가 좁아지며 언제든 벼랑 끝으로 몰려도 이상할 게 없는 처지임을 협박함과 동시에 석구가 행한 일들에 대해 조작에 가담하는 즉시 입을 싹 씻고 없던 일로 만들어주겠단 거래를 했고 그의 말처럼 태경그룹의 산하업체로 있으면서 멸시를 받아온 탓에 인생역전을 노려볼 심산으로 거래를 받아들이게 된다.

영화 부당거래 줄거리 (결말,등장인물,출연진)


그렇게 장석구의 지시를 받고 이동석을 찾아간 수일은 동석을 폭력을 동반해 납치하여 쓰레기 처리장으로 끌고 왔고 심문을 위해 석구가 킬러에게 지시해 고문을 가하며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범인이 아닐까 싶어 자백을 지시했지만 알리바이와 증거불충분으로 풀려났으니 자신은 아무 상관이 없다고 말했지만 이에 열받은 석구는 증거불충분이 무죄인 건 아니라며 고문을 재개하려 듬과 동시에 가족으로 협박을 하자 그제서야 굴복한 동석에게 범인이 될 것을 강요해 뇌물과 법조인 지원으로 잘 구슬려 강제 자백을 시키는데 성공한다.

한편, 태경그룹 회장 김양수로부터 스폰을 받아왔던 검사 주양은 최철기가 태경그룹의 비리관련 수사를 두 번이나 주도했었기에 첫째로는 물주를 보호하기 위해서, 그리고 자기 자신의 안위를 위해 최철기의 뒤를 캐기 시작한다. 최철기의 지시대로 일을 처리한 장석구는 경쟁 상대인 태경의 김양수를 청부 살해하고, 마침 김회장과 함께 골프를 치던 주양의 사진을 도촬해서 주양에게 보낸다. 이는 일차적으로 최철기와 대립각에 서 있던 주양에 대한 협박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최철기에 대한 경고('너에게도 이런 식으로 언제든지 뒤통수를 칠 수 있다'는 식의)이기도 했으니, 일을 제멋대로 벌이는 장석구가 못마땅한 최철기는 장석구와 차츰 갈등을 빚게 된다.

주양은 장인의 인맥으로 자신에게 송치된 '이동석 사건'을 수사하던 도중, 이동석의 자백에 의해 이동석이 가짜 범인이며 이 모든 과정에 장석구가 관련되어 있음을 알아차리고 최철기에게 압박을 가한다. 최철기가 골프장 도촬 사진을 꺼내어 맞불을 놓자 주양은 검사의 수사권을 최대한 이용해 최철기 주위의 인물을 소환조사하면서 거세게 대응하고, 결국 최철기는 주양에게 만날 것을 요구하는데...

장석구가 '배우'를 내세울 때, 가짜 범인인 이동석에게 제시한 조건들이 있었으니, 금전적인 보상 이외에 비싼 변호사를 고용해주고 정신과 의사의 진단을 조작하여 심신미약 혹은 심신상실에 의한 무죄 판결을 약속했었다.

영화 부당거래 줄거리 (결말,등장인물,출연진)


그러나, 막상 구치소에 들어와보니 자신을 벌레 보듯 하는 국선 변호사가 변호를 맡게 된 것. 정신과 진단은 하지 않느냐고 질문하자, 국선 변호사가 경멸조로 꾸짖고 이동석은 절망한다. 이동석은 몰랐지만 심지어 장석구가 건네주어 아내에게 맡겼던 1억이 든 통장조차도 장석구의 똘마니가 이동석의 아내가 정신지체장애인임을 이용해서 간단히 그녀를 속이고 되찾아왔다. 이는 일이 너무 잘 풀리게 되면 최철기가 자신을 필요로 하지 않게 될까봐 한 짓인데, 이동석은 그렇다 쳐도 부양 능력이 없는 아내와 어린 딸의 삶에 헬게이트가 열릴 것은 자명한 일인데 그나마 금전적 보상까지 빼앗아간 천하의 개쌍놈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 자신의 스폰서인 태경 김양수 회장이 탈세 혐의로 구속되자 담당검사로 수사하던 주양은 최철기라는 형사에게 강압수사를 당했다는 김회장의 하소연을 듣고 휘하 검찰수사관에게 최철기 일당을 미행시키다 그들과 갈등을 빚게되면서 주양과 최철기의 악연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최철기 주변을 집요하게 수사하는 주양과 이에 대한 반발심으로 매번 삐딱한 태도를 보이는 최철기는 점점 심각한 대립구도를 형성하게 되고, 정말 운명적이게도 최철기의 유아연쇄살인사건을 배당받은 주양은 우연한 기회에 장석구가 얽힌 최철기와의 부당거래의 내막을 알게되고, 피의자 이동석을 통해 진실을 알게된다.

 

주양은 최철기에게 전화로 욕을 퍼붓고 사실을 폭로하려 하지만 부장검사에게 묵살당하자 부패한 김기자를 동원하여 언론 플레이를 펼친다. 상황이 이렇게 돌아가자 경찰 상부에서도 은근히 불쾌해하고... 최철기는 장석구를 시켜 이동석의 입을 막게 한다. 주양은 최철기와의 관련자들을 전부 자신의 검사실로 구인하고 서울지방경찰청을 압수수색하여 최철기를 궁지로 몰아넣게 된다. 결국 퇴로가 모조리 막히고 버틸 재간이 없게되자 그동안 주양에게 대놓고 깐죽대며 대립각을 세우던 최철기는 주양에게 백기투항하여 용서를 빌며 화해를 제의하고, 마음이 약해진 주양은 못 이기는 척 이를 받아들여 그간 최철기가 짜놓은 각본대로 계속 진행하는 걸로 합의를 보게 되어, 표면적으로는 원만히 해결된 듯한 상황이 된다.

영화 부당거래 줄거리 (결말,등장인물,출연진)


주양과의 문제는 어느정도 해결이 되었으나 장석구가 자신의 이익을 위해 최철기를 계속 협박하고 이용하려 하자 최철기는 자칫 장석구에게 평생 휘둘릴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장석구의 오른팔인 수일을 시켜 장석구를 해동의 건설현장에서 엘리베이터사고로 위장해 죽이고는 장석구가 가지고 있던 증거자료를 넘겨받은 뒤 수일까지도 직접 권총으로 처리하려고 한다. 이때 후배 형사인 마대호가 현장에 나타나 최철기를 말리려 한다. 최철기는 마대호와 몸싸움을 벌이던 도중 총기 오발로 마대호를 죽이고 만다. 졸지에 동료 경찰까지 살해해 위기에 처한 최철기는 수일과 대호가 서로를 죽인 것처럼 현장을 조작한 뒤 도망친다. 이후 최철기는 사건을 해결한 공을 인정받아 경정으로 승진한뒤 강력폭력2팀장으로 보직이 변경된다.

그 뒤 국과수에서 손상 때문에 도저히 판독이 불가능하다고 했던 주요 증거물 중 하나인 혈흔의 판독 결과가 나오는데...

이동석이 진범이 맞았다. 애초에 이런 뻘짓할 필요 없이 정석대로 수사했으면 해결됐을 사건을 대통령 눈치 보느라 무리수를 두다가 틀어질 대로 틀어진 것. 여기서 그의 딸조차도 친딸이 아니었다는 것이 밝혀지는데, 이는 작중의 상황들과 맞물려 많은 점을 시사한다. 즉, 이동석이 이 사건의 진범이라는 것은 실제로 그가 결혼한 이후에도 그의 아동성애자적 성향이 전혀 사라지지 않았다는 것을 뜻하며, 이동석이 진범이라는 것이 밝혀진 상황에서 그의 딸이 친딸이 아닌 의붓딸이 밝혀지는 것은 그가 지적장애인과 결혼한 이유가 바로 그녀의 딸 때문이라는 것을 시사한다. 즉, 이 대화의 내용은 이동석이 그동안 자신의 의붓딸을 성폭행해왔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영화 부당거래 줄거리 (결말,등장인물,출연진)


그러나 장석구의 또 다른 똘마니 운전기사, 일명 '운짱'이 수일과 최철기, 마대호가 있던 현장을 촬영하고 있었고, 대호와 같은 팀에 있던 동료 형사들이 죽음의 내막을 조사하던 도중 똘마니가 촬영해 놓은 영상을 확인한 뒤 대호를 죽인 범인이 다름아닌 최철기임을 깨닫고 충격에 빠진다.


상부에서 지시한 비밀스런 일을 잘 마무리한 대가로 승진을 이룩한 최철기는 대호의 납골당에서 오열한 뒤 차 안에서 생각에 잠겨 있는데, 동료 형사들이 보낸 '운짱'에게 총을 맞고난 이후에 119에 전화를 건다. 하지만 그 순간 차에 치여서 쓰러지며 그 차 안에서는 동료 형사들이 나온다. 동료 형사중 하나는 최철기에게 죽일 듯이 달려들면서 '사람새끼냐.'라고 외치는 한편 다른 한명은 최철기에게 '왜 그랬어요?'라고 하다가 계급장을 뜯어내면서 '이거 때문에 그랬어요?'라고 말한다. 이후에 최철기가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을 보다가 차에 타서 유유히 사라진다. 이후에 최철기는 고통 속에 사망. 최철기가 사망하고 난 다음 뉴스 내용은 '명수사관이 과거 원한을 산 조폭의 보복으로 살해당했다'는 것이다.

주양은 김회장과의 스폰 관계가 드러나는 듯했으나, 장석구가 사망한 이후로 이러한 일들이 유야무야 되어버렸고 자신의 장인 역시 수없이 부당거래를 저질러온 양반이기 때문에 연예인 마약 스캔들 등으로 이를 무마해버릴 예정임을 암시하며 영화는 끝난다.

영화 부당거래 줄거리 (결말,등장인물,출연진)

 

영화 부당거래 정보

굉장한 호평을 받은 웰메이드 사회파 스릴러. 류승완 감독으로서는 충무로에 혜성처럼 등장했던 신인 시절에 비해 갈수록 평가/흥행 양면에서 침체기를 겪고 있었고, 본인이 세운 영화 제작사 '외유내강'의 운영도 힘들던 차에, 멋진 반등을 이뤄낸 영화가 되었습니다.

영화 부당거래 줄거리 (결말,등장인물,출연진)


지금까지 영화 부당거래 줄거리,결말 그리고 등장인물,출연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더 많은 컨텐츠를 보고싶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 [추천 국민드라마 TOP 10] 컨텐츠도 준비했으니, 입맛대로 보고싶으신 컨텐츠를 추가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상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D

 


 

[ 심심할 때 제격!! 추천 국민 드라마 TOP 10 ]

 

삼성스토리? 재벌집 막내아들 줄거리 (결말,웹툰,아역,인물관계도)

삼성스토리? 재벌집 막내아들 줄거리 (결말,웹툰,아역,인물관계도) 13년 동안의 수고를 배신으로 돌려받다니! 머슴처럼 살다 버려진 순양그룹의 이야기 재벌집 막내아들의 드라마 정보 장르 드

namtravel.tistory.com

 

이보영의 드라마 대행사의 줄거리 및 결말 등장인물 ost

이보영의 드라마 대행사의 줄거리 및 결말 등장인물 ost 목차 대행사의 드라마 정보 드라마 대행사의 줄거리 및 결말 드라마 대행사의 등장인물 드라마 대행사의 시청률 정보 드라마 대행사의 os

namtravel.tistory.com

 

드라마 미스티 줄거리 (결말,ost,출연진)

드라마 미스티 줄거리 (결말,ost,출연진)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라마 미스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드라마 미스티의 드라마 정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장르 드라마, 미스터리, 멜로 방

namtravel.tistory.com

 

영화 좋아해줘 줄거리 (결말,작가,손익분기점)

영화 좋아해줘 줄거리 (결말,작가,손익분기점) 감독 박현진 각본 유영아 출연 이미연, 최지우, 김주혁, 유아인, 강하늘, 이솜, 한재영, 백창민 외 장르 로맨스, 코미디 제작사 리양필름 공동제작

namtravel.tistory.com

 

스물다섯 스물하나 줄거리와 결말 등장인물 작가

스물다섯 스물하나 줄거리와 결말 등장인물 작가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2022년 2월부터 4월까지 방영된 tvN 드라마로, 총 16부작입니다. 1998년을 배경으로 시대에게 꿈을 빼앗긴 청춘들의 방황과

namtravel.tistory.com

 

 

손석구 김지원 주연의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및 결말 ost

손석구 김지원 주연의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및 결말 ost 추앙하게 되는 드라마 2022년 4월 9일부터 2022년 5월 29일까지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의 후속으로 방영한 JTBC 토일 드라마.

namtravel.tistory.com

 

살고 싶다 <지금 우리 학교는>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양궁

살고 싶다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양궁 죽기 싫다.... 죽이고 싶지 않다.... 지금 우리 학교는 드라마 정보 장르 공포, 스릴러, SF, 액션, 어드벤처, 서스펜스, 블랙 코미디, 드라마, 좀비 아포칼립스,

namtravel.tistory.com

 

손예진 주연의 서른, 아홉의 줄거리 및 결말 등장인물 ost

손예진 주연의 서른, 아홉의 줄거리 및 결말 등장인물 ost 서른, 아홉의 고충 손예진 주연의 서른, 아홉 서른, 아홉의 드라마 정보 장르 휴먼, 우정, 로맨스 방송 시간 수 · 목 / 오후 10:30 ~ 방송 기

namtravel.tistory.com

 

사이코패스 드라마 썸바디의 줄거리 및 결말 (노출 혜수 출연진)

사이코패스 드라마 썸바디의 줄거리 및 결말 (노출 혜수 출연진) 사이코패스의 진가. 살인사건을 다루는 드라마 썸바디 썸바디 드라마 정보 장르 공포, 스릴러, 범죄, 하드보일드, 미스터리, 서

namtravel.tistory.com

 

너를 죄한다 <소년심판>의 줄거리 및 결말 (실화,출연진,아역)

너를 죄한다 의 줄거리 및 결말 (실화,출연진,아역) 저는 소년범을 혐오합니다. 소년심판의 드라마 정보 장르 스릴러, 범죄, 휴먼, 법정, 오피스, 느와르, 서스펜스 공개일 2022년 2월 25일 공개 회

namtravel.tistory.com


시간가는 줄 모르는 유명인들의 프로필 TOP 보러가기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