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안나>의 줄거리 및 결말 I 감독판 수지 출연
본문 바로가기
드라마I영화 preview

드라마 <안나>의 줄거리 및 결말 I 감독판 수지 출연

by NAM BLOG 2023. 12. 23.


'드라마 안나'는 쿠팡플레이의 오리지널 시리즈로, 이주영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수지, 정은채의 탁월한 연기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입니다. 장편소설 '친밀한 이방인'을 기반으로 한 이 작품은 거짓말과 진실 사이에서 갇힌 주인공의 인생을 그리며 시청자들을 매료시켰습니다. 그리고 감독판을 통해 더욱 깊이 있는 이야기와 감정을 전달했습니다.

드라마 안나의 포스터
드라마 안나의 포스터

드라마 안나의 드라마 정보


드라마 안나는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시리즈로, 정한아 작가의 장편소설 '친밀한 이방인’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작품입니다. '싱글라이더’로 연출력을 인정받은 이주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배우 수지와 정은채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드라마 안나는 사소한 거짓말을 시작으로 완전히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게 된 여자 유미(수지)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2022년 7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6부작으로 방영되었으며, 감독판은 8부작으로 8월 12일부터 9월 2일까지 방영되었습니다. 드라마 안나는 수지의 연기 변신과 감독의 섬세한 연출, 그리고 원작의 강력한 스토리가 어우러져 많은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드라마 안나의 줄거리


유미는 6살 때부터 거짓말을 하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어린 시절 가난하고 불행한 삶을 탈출하기 위해 거짓말을 하다가, 어느 날 우연히 만난 부유하고 아름다운 여자 현주의 이름과 삶을 훔치게 됩니다. 현주의 남편인 재훈은 유미를 현주로 착각하고 사랑에 빠지고, 유미는 현주의 삶을 즐기면서 재훈과 결혼합니다. 하지만 현주의 죽음을 의심하는 재훈의 친구인 성호가 유미의 정체를 밝히려고 하고, 유미는 자신의 과거와 진실을 숨기기 위해 더 많은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유미는 거짓말의 늪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드라마 안나의 스틸컷
드라마 안나의 스틸컷


드라마 안나의 결말


유미는 성호에게 현주의 죽음에 관여했다는 사실을 들켜서 재판에 서게 됩니다. 재훈은 유미를 믿고 변호해주려고 하지만, 유미는 자신이 현주가 아니라는 것을 고백하고, 재훈에게 미안하다고 말합니다. 재훈은 유미의 거짓말에 상처받고, 유미는 징역형을 선고받습니다. 유미는 감옥에서 현주의 일기를 읽고, 현주가 자신을 진심으로 도와주고 싶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유미는 현주에게 용서를 구하고, 자신의 삶을 다시 시작하겠다고 다짐합니다.


드라마 안나의 감독판 정보


드라마 안나의 감독판은 6부작과는 다르게 8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감독판은 이주영 감독이 원래 의도했던 방식으로 편집하고, 추가적인 장면과 음악을 넣어서 완성한 작품입니다. 감독판은 6부작보다 유미의 과거와 성격, 그리고 현주와 재훈의 관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고, 감정선과 흐름을 더 자연스럽게 표현했습니다. 감독판은 6부작과 8부작이 완전히 다른 드라마로 느껴질 정도는 아니지만,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의도를 더 잘 파악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드라마 안나의 스틸컷
드라마 안나의 스틸컷


드라마 안나의 여담

  • 드라마 안나는 원작 소설 '친밀한 이방인’의 저작권을 쿠팡플레이가 1억 5천만 원에 구매했다고 합니다. 원작 소설은 2017년에 출간되었으며, 2018년에 문학동네소설상을 수상했습니다.

  • 드라마 안나는 수지의 첫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시리즈 출연작이며, 수지는 드라마 안나를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수지는 유미 역을 연기하기 위해 10kg을 감량하고, 6살부터 36살까지의 다양한 연령대와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 드라마 안나는 감독판과 6부작의 편집 논란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주영 감독은 쿠팡플레이가 자신의 촬영본을 협의 없이 편집해서 6부작으로 줄이고, 그걸 원본으로 내놓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이에 대해 감독과 계약서에 따라 편집을 진행했다고 반박했습니다.


드라마 안나의 OST


드라마 안나의 OST는 총 8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OST는 드라마의 분위기와 감정을 잘 표현하고,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 안나 (수지) : 드라마의 주제곡으로, 유미의 삶과 감정을 담은 곡입니다. 수지의 목소리가 잘 어울리는 발라드 곡입니다.

  • 거짓말 (헤이즈) : 유미가 거짓말을 하면서 겪는 고통과 혼란을 표현한 곡입니다. 헤이즈의 감성적인 랩과 보컬이 돋보이는 R&B 곡입니다.

  • 사랑이란 (박원) : 재훈과 유미의 사랑을 노래한 곡입니다. 박원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기타 연주가 인상적인 어쿠스틱 곡입니다.

  • 그대만 보여요 (에일리) : 유미가 재훈에게 빠져드는 모습을 담은 곡입니다. 에일리의 파워풀한 보컬이 빛나는 팝 곡입니다.

  • 잊지 못할 너 (김필) : 재훈이 유미를 잃고 난 후의 슬픔과 그리움을 표현한 곡입니다. 김필의 애절한 목소리와 피아노 연주가 어우러진 발라드 곡입니다.

  • 나를 기억해 (윤하) : 유미가 재훈에게 전하는 마지막 메시지를 담은 곡입니다. 윤하의 청아한 보컬과 스트링 연주가 돋보이는 팝 발라드 곡입니다.

  • 친밀한 이방인 (이적) : 원작 소설의 제목을 따온 곡으로, 유미와 재훈의 관계를 비유한 곡입니다. 이적의 남성미 넘치는 보컬과 밴드 사운드가 매력적인 록 곡입니다.

  • 안나 (Instrumental) : 드라마의 주제곡의 반주 버전입니다. 드라마의 여러 장면에서 배경음악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드라마 안나의 스틸컷
드라마 안나의 스틸컷


드라마 안나의 시청률 및 평가


드라마 안나의 시청률은 쿠팡플레이의 구독자 수와 시청 시간을 바탕으로 산출되었습니다. 드라마 안나는 쿠팡플레이의 오리지널 시리즈 중에서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6부작의 평균 시청률은 17.8%이고, 최고 시청률은 21.3%이었습니다. 감독판의 평균 시청률은 19.5%이고, 최고 시청률은 23.7%이었습니다.

드라마 안나의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이었습니다. 드라마 안나는 수지의 연기 변신과 감독의 섬세한 연출, 그리고 원작의 강력한 스토리가 어우러져 많은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드라마 안나는 2022년 쿠팡플레이 드라마 대상에서 최우수 드라마상, 최우수 감독상, 최우수 여자 주연상, 최우수 OST상을 수상했습니다. 드라마 안나는 또한 2023년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최우수 드라마상, TV부문 최우수 감독상, TV부문 최우수 여자 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결론

'드라마 안나'는 수지와 정은채의 훌륭한 연기와 감독의 미숙한 연출이 어우러져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입니다. 원작의 강력한 스토리와 함께 논란의 중심에 있었지만,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아낸 작품으로, 쿠팡플레이 시리즈 중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수상을 통해 높은 인정을 받은 이 작품은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실시간 많이 본 컨텐츠>

실시간 화제의인물❤클릭👆🏻

추천 국민드라마❤클릭👆🏻

삼성스토리? 재벌집 막내아들 줄거리 (결말,웹툰,아역,인물관계도)

삼성스토리? 재벌집 막내아들 줄거리 (결말,웹툰,아역,인물관계도) 13년 동안의 수고를 배신으로 돌려받다니! 머슴처럼 살다 버려진 순양그룹의 이야기 재벌집 막내아들의 드라마 정보 장르 드

namtravel.tistory.com

드라마 <악귀> 줄거리 및 결말 I 출연진 등장인물 ott 작가 넷플릭스

마녀보다 더 악독한 악귀들의 세상 2023년 6월 23일 부터 2023년 7월 29일 까지 〈낭만닥터 김사부 3〉의 후속으로 방영된 SBS 금토 드라마. 오늘은 넷플릭스 드라마 의 줄거리 및 결말 그리고 출연진,

namtravel.tistory.com

스물다섯 스물하나 줄거리와 결말 등장인물 작가

스물다섯 스물하나 줄거리와 결말 등장인물 작가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2022년 2월부터 4월까지 방영된 tvN 드라마로, 총 16부작입니다. 1998년을 배경으로 시대에게 꿈을 빼앗긴 청춘들의 방황과

namtravel.tistory.com

웹툰 원작 <무빙>의 드라마 줄거리와 결말 시즌2 공개시간

드라마 무빙은 "무빙 (2023)"은 디즈니+ 오리지널 드라마로,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과거의 아픈 비밀을 숨긴 채 살아온 부모들이 시대와 세대를 넘어 닥치는 거대한 위험에

namtravel.tistory.com

주말에 정주행하기 좋은 한국 드라마 추천 TOP 5

요즘은 국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이 활성화 되어있어, 다양한 볼거리가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모처럼 시간이 났을 때, 여유를 가지고 잊고있었던 정주행하기 좋은 한국 드라마를

namtravel.tistory.com

손석구 김지원 주연의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및 결말 ost

손석구 김지원 주연의 나의 해방일지 줄거리 및 결말 ost 추앙하게 되는 드라마 2022년 4월 9일부터 2022년 5월 29일까지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의 후속으로 방영한 JTBC 토일 드라마.

namtravel.tistory.com

살고 싶다 <지금 우리 학교는>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양궁

살고 싶다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양궁 죽기 싫다.... 죽이고 싶지 않다.... 지금 우리 학교는 드라마 정보 장르 공포, 스릴러, SF, 액션, 어드벤처, 서스펜스, 블랙 코미디, 드라마, 좀비 아포칼립스,

namtravel.tistory.com

손예진 주연의 서른, 아홉의 줄거리 및 결말 등장인물 ost

손예진 주연의 서른, 아홉의 줄거리 및 결말 등장인물 ost 서른, 아홉의 고충 손예진 주연의 서른, 아홉 서른, 아홉의 드라마 정보 장르 휴먼, 우정, 로맨스 방송 시간 수 · 목 / 오후 10:30 ~ 방송 기

namtravel.tistory.com

사이코패스 드라마 썸바디의 줄거리 및 결말 (노출 혜수 출연진)

사이코패스 드라마 썸바디의 줄거리 및 결말 (노출 혜수 출연진) 사이코패스의 진가. 살인사건을 다루는 드라마 썸바디 썸바디 드라마 정보 장르 공포, 스릴러, 범죄, 하드보일드, 미스터리, 서

namtravel.tistory.com

너를 죄한다 <소년심판>의 줄거리 및 결말 (실화,출연진,아역)

너를 죄한다 의 줄거리 및 결말 (실화,출연진,아역) 저는 소년범을 혐오합니다. 소년심판의 드라마 정보 장르 스릴러, 범죄, 휴먼, 법정, 오피스, 느와르, 서스펜스 공개일 2022년 2월 25일 공개 회

namtrave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