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춘천의 매력 발견! 즐거운 여행 코스와 맛집, 추천 숙소 소개
강원도 춘천을 탐험하는 풍성한 여행을 위한 안내서. 도시의 아름다운 풍경, 맛있는 음식, 다양한 활동, 편안한 추천 숙소를 다뤄보겠습니다!
<링크>
https://namtravel.tistory.com/432
강원도 춘천의 추천 여행코스
춘천은 서울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춘천은 닭갈비, 남이섬, 소양강댐 등 다양한 매력이 있는 도시입니다. 춘천에서 가볼 만한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남이섬 : 춘천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인공섬에 조성된 문화예술공원입니다. 남이섬에는 정원, 동물원, 전시관, 콘서트장 등 다양한 시설과 볼거리가 있습니다. 남이섬은 드라마 <겨울연가>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남이섬에 가려면 춘천역에서 택시나 버스를 타고 남이섬 입구까지 가야 합니다. 남이섬 입구에서는 전기차나 보트를 이용해서 섬으로 건너갈 수 있습니다. 남이섬 입장료는 13,000원이고, 전기차와 보트 이용료는 별도입니다. 남이섬은 사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레고랜드 코리아 : 2023년 4월에 개장한 춘천의 새로운 랜드마크입니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레고 브랜드의 테마파크로, 레고로 만든 미니랜드, 레고 시티, 레고 킹덤, 레고 닌자고 월드, 레고 프렌즈 월드, 레고 파이레이트 월드 등 여섯 개의 테마존이 있습니다. 레고랜드 코리아에는 레고로 만든 모형과 조형물, 놀이기구, 쇼, 체험관, 쇼핑, 식당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춘천역에서 택시나 버스를 타고 가면 됩니다. 레고랜드 코리아 입장료는 59,000원이고, 온라인 예매할 경우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레고 팬들과 가족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 강촌 레일파크 : 춘천에서 강촌까지 이어지는 구 경춘선 철로를 따라 레일바이크를 타는 즐거운 체험입니다. 강촌 레일파크는 김유정역에서 출발하여 강촌역까지 8.5km의 거리를 달립니다. 중간에는 낭만열차로 환승하고, 강촌역에서는 셔틀버스로 김유정역으로 돌아옵니다. 강촌 레일파크에서는 경치가 아름다운 의암호와 북한강을 바라보며 시원한 바람을 맞을 수 있습니다. 강촌 레일파크는 2인승과 4인승이 있으며, 가격은 각각 30,000원과 40,000원입니다. 강촌 레일파크는 사전 예약을 하면 좋습니다. 강촌 레일파크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활동입니다.
- 구봉산 카페거리 : 춘천의 구봉산 기슭에 위치한 카페거리로, 춘천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카페들이 모여 있습니다. 구봉산 카페거리에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산토리니 등 다양한 카페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스타벅스는 통유리창과 루프탑이 있어 춘천의 풍경을 가장 잘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스타벅스는 춘천의 첫 번째 리저브 바 매장이기도 합니다. 구봉산 카페거리는 춘천역에서 택시나 버스를 타고 가면 됩니다. 구봉산 카페거리는 커피와 함께 춘천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춘천의 핫플레이스는?
춘천은 낭만과 문화의 도시로, 다양한 핫플레이스가 있습니다. 춘천의 핫플레이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육림고개 : 춘천의 뉴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1980년대에는 춘천의 번화가였던 곳입니다. 육림고개에는 오래된 상점들과 청년상인들이 운영하는 새로운 가게들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육림고개에서는 레트로한 카페, 맛있는 음식점, 예술공연장, 육림극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육림고개는 춘천역에서 택시나 버스를 타고 가면 됩니다. 육림고개는 춘천의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곳입니다.
- 애니메이션박물관 : 춘천의 대표적인 문화시설로,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애니메이션박물관에는 애니메이션의 기원과 발전, 한국 애니메이션의 역사,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 애니메이션 캐릭터 전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애니메이션박물관은 춘천 명동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애니메이션박물관은 입장료가 5,000원이고, 화요일은 휴관입니다. 애니메이션박물관은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 소양강 스카이워크 : 춘천의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소양강댐 위에 설치된 유리바닥의 산책로입니다.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길이가 156m, 높이가 40m로, 소양강과 소양호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춘천역에서 택시나 버스를 타고 가면 됩니다.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입장료가 3,000원이고, 날씨가 좋을 때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스릴과 낭만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강원도 춘천의 맛집 리스트
춘천은 닭갈비, 막국수, 닭강정 등의 특색 있는 음식들로 유명한 곳입니다. 춘천에서 맛볼 수 있는 맛집은 다음과 같습니다.
- 춘천 명동 닭갈비 : 춘천의 대표 음식인 닭갈비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춘천 명동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닭고기와 야채를 달콤하고 매콤한 양념에 볶아 먹는 닭갈비는 밥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춘천 명동 닭갈비는 1970년대부터 운영되어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춘천 명동 닭갈비는 1인분이 12,000원이고, 2인 이상 주문할 수 있습니다. 춘천 명동 닭갈비는 춘천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춘천 명동 닭갈비는 춘천의 맛을 대표하는 곳입니다.
- 춘천 닭강정거리 : 춘천의 또 다른 인기 음식인 닭강정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춘천 명동거리와 인접해 있습니다. 닭고기를 튀기고 달콤하고 바삭한 소스에 버무려 만든 닭강정은 간식이나 안주로 즐기기 좋습니다. 춘천 닭강정거리에는 다양한 종류의 닭강정을 파는 가게들이 있습니다. 춘천 닭강정거리는 1인분이 5,000원부터 시작하고, 포장이나 배달도 가능합니다. 춘천 닭강정거리는 춘천역에서 도보로 15분 거리에 있습니다. 춘천 닭강정거리는 춘천의 특색 있는 간식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 춘천 막국수 : 춘천의 시원하고 상큼한 면요리인 막국수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춘천 명동거리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밀가루로 만든 얇고 부드러운 면을 찬 물에 담가 먹는 막국수는 여름철에 더욱 시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춘천 막국수는 고기육수와 양념장을 따로 제공하고, 고객의 취향에 따라 매콤하게 또는 순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춘천 막국수는 1인분이 7,000원이고, 1인 이상 주문할 수 있습니다. 춘천 막국수는 춘천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춘천 막국수는 춘천의 상큼한 면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강원도 춘천의 가볼만한 곳 (여행지) TOP 5
- 남이섬 : 춘천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한강의 분수와 인공섬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남이섬에는 문화예술공원, 동물원, 정원, 전시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는 눈꽃축제가 열려 눈썰매와 눈 조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 강촌 레일 파크 : 강촌역에서 출발하는 레일바이크로, 강과 산을 따라 6km의 거리를 달릴 수 있습니다. 레일바이크는 2인용과 4인용이 있으며, 최대 속도는 시속 15km입니다. 중간에는 휴게소도 있어 쉬면서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제이드가든 수목원 : 영화 '겨울왕국’의 촬영지로 유명한 수목원으로, 24개의 테마 정원과 3,000여 종의 식물들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제이드가든은 계절별로 다른 매력을 보여주며, 겨울에는 눈꽃 정원으로 변신합니다. 수목원 내에는 카페와 식당, 문화공간도 있어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청평사 : 춘천시 남쪽에 위치한 고려시대의 절로, 국보 제131호인 청평사 대웅전과 보물 제1650호인 청평사 미륵보살좌상 등이 있습니다. 청평사는 산과 계곡이 어우러진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절 내에는 청평사 박물관과 청평사 문화원도 있어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습니다.
- 소양호 : 춘천시 동쪽에 있는 인공호수로, 소양강댐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소양호는 수상스포츠와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며, 주변에는 소양강 스카이워크, 소양호 전망대, 소양호 처녀상 등의 볼거리도 있습니다. 소양호에서는 낭만적인 야경과 노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 춘천의 추천 숙소 TOP 3
- 호텔공지천 : 춘천시 중심부에 위치한 3성급 호텔로, 깨끗하고 편안한 객실과 다양한 부대시설을 제공합니다. 호텔공지천은 춘천역과 춘천버스터미널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으며, 주변에는 춘천 명동거리, 춘천명동닭갈비골목,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 등의 관광지가 있습니다. 호텔공지천은 무료 와이파이, 무료 주차장, 무료 조식, 피트니스 센터, 비즈니스 센터, 룸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 : 춘천시 남산면에 있는 4성급 리조트로, 강촌 레일 파크와 인접해 있습니다.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는 넓고 쾌적한 객실과 콘도미니엄을 갖추고 있으며, 실내 수영장, 키즈 클럽, 바비큐 시설, 오락실, 사우나 등의 부대시설도 있습니다.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는 무료 와이파이, 무료 주차장, 레스토랑, 카페, 편의점 등을 제공합니다.
- 봄스테이 : 춘천시 신동면에 있는 펜션으로, 김유정역 폐역과 김유정 레일바이크와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봄스테이는 아늑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의 객실과 개별 운동장과 바비큐 시설이 있는 펫프랜들리 객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봄스테이는 무료 와이파이, 무료 주차장, 무료 조식, 커피숍, 편의점 등을 제공합니다.
결론
춘천에서의 특별한 순간을 위해 남이섬과 레일파크 같은 명소에서 잊지 못할 경험을 즐기고, 맛있는 닭갈비와 막국수를 맛보며 춘천의 매력에 푹 빠져보세요. 호텔공지천,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 봄스테이와 같은 편안한 숙소에서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춘천으로의 여행, 지금 계획해 보세요!
<실시간 많이 본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