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굿 와이프 줄거리 (결말,원작,등장인물,시즌1,넷플릭스,전도연)
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드라마 굿 와이프 줄거리 (결말,원작,등장인물,시즌1,넷플릭스,전도연)

by NAM BLOG 2022. 3. 16.

드라마 굿 와이프 줄거리 (결말,원작,등장인물,시즌1,넷플릭스,전도연)


방송 시간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8시 30분
방송 기간
2016년 7월 8일 ~ 2016년 8월 27일
방송 횟수
16부작
채널
tvN
기획
tvN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
연출
이정효
극본
한상운
출연
전도연, 유지태, 윤계상, 김서형, 나나, 이원근 外

디어 마이 프렌즈의 후속으로 2016년 7월 8일부터 방영되는 tvN의 금토 드라마. 미국 CBS에서 방영된 동명의 미국 드라마를 국내에서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스파이, 드라마 스페셜 - 아트, 습지생태보고서 등을 집필한 한상운 작가가 극본을, 처음이라서, 마녀의 연애, 무정도시 등을 연출한 이정효 PD가 연출을 맡는다. 주연으로는 전도연, 유지태, 윤계상 등의 유명 배우들이 다수 출연한다.

 

 

 

드라마 굿 와이프의 줄거리


승승장구하던 검사 남편이 정치 스캔들과 부정부패로 구속되자 결혼 이후 일을 그만두었던 아내가 가정의 생계를 책임지기 위해 변호사로 복귀하면서 자신의 진정한 정체성을 찾아가는 법정 수사 드라마.

드라마 굿 와이프 등장인물 (출연진)


김혜경 (전도연). 원작의 '알리샤 플로릭' 역.
평범한 아내에서 15년 만에 변호사로 복귀한 여자
"내게 필요한 건, 로맨스가 아니라 플랜이야!"
/
이태준(유지태). 원작의 '피터 플로릭' 역.
스캔들이 터지기 전까지 잘나가던 검사이자 혜경의 남편
"내가 다 설명할 수 있어. 난 함정에 빠진거야!"
/
서중원(윤계상). 원작의 '윌 가드너' 역.
매력적인 싱글남이자, 냉철한 로펌대표
"절실하니까. 이기기 위해서 무슨 짓이든 하니까."
서명희(김서형). 원작의 '다이앤 록하트' 역.
유능한 로펌 공동 대표이자 중원의 누나
"변호사는 오직 사실과 증거로 판단하는 거예요. 개인감정이 아니라. 알겠어요?"
/
김단(나나). 원작의 '칼린다 샤마' 역.
외모갑, 인맥갑, 눈치갑의 팔방미인 로펌 조사원
"제가 해결할게요. 저만 믿으세요."
/
이준호(이원근). 원작의 '캐리 아고스' 역.
로펌의 한 자리를 두고 혜경과 경쟁하는 신입 변호사
"저 목숨 걸고 이 일 하거든요. 김혜경 변호사님도 그래주세요.“
/
데이비드 리(차순배)
이혼법 전문가
로펌MJ의 이혼소송 책임자.

 

 

드라마 굿 와이프의 ost


굿와이프 OST Part 1

NELL

굿와이프 OST Part 2
The Light
조정희

굿와이프 OST Part 3
When I Dream
장재인

 

드라마 굿 와이프의여담


미국 CBS의 원작이 총 7시즌에 걸쳐 제작되었는데, tvN이 제작한 이번 16개 에피소드는 그 가운데 시즌3 중반 정도까지에 해당하는 스토리를 다루었다고 한다.

시청자들은 일단 다 제쳐두고, '칸의 여왕'으로 유명한 대 영화배우 전도연을 드라마에서 본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신기하다는 반응이다. 전도연이 과거에는 드라마에도 출연했다는 것을 모르는, 연령층이 낮은 시청자일수록 이런 경향이 더 크다. 전도연이 이 드라마 이전 가장 최근에 나온 드라마가 무려 11년 전 작품인 SBS 《프라하의 연인》(2005)이었으니.

마지막 16회의 엔딩 크레딧 장면은 전도연, 유지태를 비롯한 주/조연 배우들이, 극중 법정 무대에서 조용히 포즈를 취하는 것으로 끝냈다. 연극의 커튼콜을 연상시키는, 간단하면서도 인상적인 마무리라는 호평을 받았다.

미드 원작과 주인공 캐스팅에도 공통점이 있다. 원작의 주인공 줄리아나 마굴리스는 에미상을 세 차례나 받은 최고의 연기파 배우이다. 또한 줄리아나 마굴리스는 《ER》의 간호사 캐롤 해서웨이 역으로 TV 스타가 된 케이스. 그런데 전도연 또한 본격적으로 자신의 이름을 알린 작품이 《종합병원》이다. 여기서 천사표 간호사 강순영 역할을 맡았다.

 


여러모로 '전도연을 위한 드라마' 같은 구성이다. 주인공인 전도연이 많이 드러나는 것은 당연하고 이름 김혜경부터가 영화 무뢰한에서 전도연이 맡았던 배역의 이름 그대로이다. 또한 6회에 등장했던 임신한 변호사는 전도연 주연의 집으로 가는 길에도 출연했던 배우 오연아이다. 전도연의 팬이라면 숨어있는 전도연과의 연결점들을 찾아내는 재미가 쏠쏠할 것이다.

조사원 '김단' 역할을 맡은 나나의 연기력에 대해 호평이 많은 편이다. 아이돌 출신이고, 그동안 내세울만한 연기 경력이 부족했기 때문에 걱정이 많았던 것을 생각한다면 상당한 호평이다. 실제로 굿 와이프 첫방송 다음날 나나가 인기검색어에 떴을 정도로 관심이 많은 편이다. 또한, 전도연과의 케미도 상당히 좋은 편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걸크러시 예감 시청자들이 두 사람을 가리켜 '단혜경' 커플이라고 불렀을 정도.

PPL이 엄청 많다. 드라마상에 비교적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편이지만 그 수가 너무 많아 집중을 해칠 수 있다. 잘 나가는 로펌이든 감옥에서든 카누를 마시고, 데이비드 리 캐릭터는 아예 홍삼 캔디를 끼고 산다.

작중 법원의 실제 장소는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중앙도서관이다. 작중 교회는 광교신도시에 위치해 있는 더사랑의교회이다.

케이티 페리의 곡 this moment가 BGM으로 깔렸다.

지금까지 드라마 굿 와이프 줄거리,결말 그리고 원작,등장인물과 시즌1,넷플릭스,전도연에 대해서 알아봤다.

 

다음에도 좀 더 좋은 드라마로 찾아보며, 드라마 굿 와이프의 프리뷰를 마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