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공조의 줄거리 (2,결말,출연진)
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영화 공조의 줄거리 (2,결말,출연진)

by NAM BLOG 2021. 4. 28.

영화 공조의 줄거리 (2,결말,출연진)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공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공조 영화 정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감독
김성훈
각본
윤현호
각색
황조윤, 윤제균, 박수진, 강대규
제작
윤제균, 주승환, 이창현
촬영
이성제
조명
이병훈
편집
이진
동시녹음
박현수
미술
이태훈
음악
황상준
출연
현빈, 유해진 등


장르
액션
제작사
㈜JK필름, 영화사 이창, HB엔터테인먼트
배급사
대한민국 국기 CJ엔터테인먼트
대만 국기 車庫娛樂
제작 기간
2016년 3월 10일 ~ 2016년 7월 15일
개봉일
대한민국 국기 2017년 1월 18일
대만 국기 2017년 2월 17일
상영 시간
125분
월드 박스오피스
$55,972,241
총 관객수
대한민국 국기 7,817,631명

영화 공조는 한국으로 숨어든 북한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남북 최초의 공조수사에 관한 이야기를 다뤘다. 감독을 맡은 김성훈은 영화 터널, 끝까지 간다의 감독 김성훈과는 동명이인으로 영화 '마이 리틀 히어로'를 연출한 경력이 있습니다.

영화 공조 줄거리


비밀리에 제작된 위조지폐 동판을 탈취하려는 내부 조직에 의해 작전 중 아내와 동료들을 잃은 특수정예부대 출신의 북한 형사 ‘림철령’(현빈).


동판을 회수해야만 하는 북한은 남한에 숨어든 조직의 리더 ‘차기성’(김주혁)을 잡기 위해 역사상 최초의 남북 공조수사를 요청하고, 그 적임자로 임철령을 서울에 파견한다.

한편, 북한의 속내가 의심스러운 남한의 국정원은 북한보다 먼저 차기성을 체포하기 위한 작전을 계획하고, 정직 처분 중인 생계형 형사 ‘강진태’(유해진)에게 공조수사를 위장한 철령의 24시간 밀착 감시를 지시한다.

임무를 완수해야 하는 철령과 그 임무를 막아야만 하는 진태.
그들에게 주어진 시간은 단 3일,
결코 한 팀이 될 수 없는 남/북 형사의 예측불가 공조수사가 시작된다!

/


범죄 조직이 북한에 위치한 위조지폐 제조 공장을 습격하고, 림철령(현빈)은 지원을 기다리라는 상관 차기성(김주혁)의 명령을 무시하고 범죄조직과 대치하다가 결국 차기성의 배신으로 인해 동료와 아내를 잃게 된다. 림철령은 배신자 차기성의 부하였던 데다 위조지폐 동판도 뺏기고, 동료도 다 죽었으나 혼자 살아남았기에 보위부의 의심을 받게 된다.

한국의 형사 강진태(유해진)는 잠복근무하며 겨우 만난 범인을 딸의 전화를 받다 놓치고, 범인에게 뒷돈을 받고 일부러 놓아준 거 아니냐는 의심까지 받으며 3개월 정직처분을 받는다.

북한은 자기들이 위조지폐 사업을 한다는 것을 들키지 않기 위해 한국에 협조를 구하고, 차기성에 대한 복수심에 불타는 철령을 한국으로 보낸다. 국정원은 철령이 왜 오는지는 정확히는 모르지만 분명히 큰 사건일 것이라 짐작하고 철령을 감시할 형사를 한 명 붙이는데, 그 형사가 바로 강진태. 철령과 재회하게 된 진태는 친한 척을 하며 그에게 접근하지만 철령은 혼자 마구잡이식 수사를 진행하고, 이로 인해 진태는 대형사고의 위험도 겪으면서 자신의 상사와 철령 사이에서 고생을 하게 된다. 진태는 감시를 위해 철령이 자기의 집에서 살도록 하고, 철령은 진태의 가족을 보며 아내를 그리워한다.


한편, 차기성은 삼합회와 연결되어 있는 DS그룹의 윤 회장과 거래를 하지만 윤 회장이 머리를 굴려 동판의 값을 깎으려 하자 그를 죽인다. 이후 자신의 부하들로 윤 회장의 부하들까지 죽여버린 뒤 DS그룹 쪽의 시설을 통해 직접 동판으로 위조지폐를 찍으려고 하지만, 이때 진태와 함께 현장에 잠입한 철령이 옥상에서 창문을 깨고 난입하여 차기성 일당을 공격하고, 철령은 진태와 함께 동판을 가지고 도주하던 차기성을 상대로 차량 추격전을 벌인 끝에 동판은 되찾으나, 그 사이 차기성을 놓치고 만다.


이후 철령에게 동판을 넘겨주고 집으로 가던 진태는 딸의 전화를 받는데, 차기성의 목소리가 들린다. 다름아닌 차기성과 그의 부하들이 진태의 아내와 딸을 납치한 것. 차기성은 진태에게 발전소로 동판을 가져오면 딸과 아내를 살려주겠다고 제안하고, 진태는 이미 동판을 철령에게 준 상황이었기에 철령에게 전화를 걸어 도움을 청한다. 같은 시각, 진태로부터 자신의 가족이 차기성에게 납치당했다는 소식을 들은 철령은 보안부장(전국환)에게 차기성을 잡아야 한다고 설득한 끝에 진태에게로 향한다.


한편, 차기성 일당이 있는 발전소에 도착한 진태는 폭탄 옆에 묶여있는 가족을 보게 되고, 차기성에게 자신의 가족을 살려달라고 애원하나 차기성은 동판이 없으면 다 죽으라고 진태를 협박한다. 하지만, 이때 철령이 나타나 근처에 매복해 있던 차기성의 저격수를 제압한 뒤 무전을 통해 차기성에게 동판은 일부만 넘겨주고, 나머지 동판은 진태의 가족을 보내준 후에 주겠다고 제안을 한다.
철령 덕에 진태는 가족을 데리고 발전소에서 무사히 빠져나가고, 홀로 남은 철령은 차기성의 부하들과 격돌한다. 같은 시각, 진태는 경찰에 전화로 상황을 알리고, 아내의 허락을 받은 뒤 철령을 구하기 위해 다시 발전소로 향하고, 그리고 진태와 합류한 철령은 동판을 가지고 도주하려던 차기성을 사살하면서 차기성의 범죄 조직을 무너뜨리는 데 성공한다.

모든 일이 마무리된 뒤, 진태는 철령을 위해 동판을 바다에 던져버리고는 부상당한 철령을 부축한 채로 현장에 도착하는 경찰 병력들을 향해 절뚝이며 걸어가며 영화는 끝난다.

영화 공조 흥행정보


2월 15일 4위까지 주저 앉으면서 급격하게 순위가 하락했습니다. 이 상황이라면 전국 800만대에서 멈출 듯합니다. 그래도 여태 그다지 성공작이 없던 김성훈의 최대 흥행작입니다.

2017년 한국 박스오피스 1위였지만 이후 8월 13일에 《택시운전사》가 793만 명을 돌파하면서 2위로 내려갔습니다.

지금까지 영화 공조의 줄거리,2 정보 그리고 결말,출연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