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클로젯의 모든것! (줄거리,결말,손익분기점,후기)
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영화 클로젯의 모든것! (줄거리,결말,손익분기점,후기)

by NAM BLOG 2021. 1. 20.

영화 클로젯의 모든것! (줄거리,결말,손익분기점,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클로젯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영화 클로젯의 정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장르
미스터리, 공포
각본 | 감독
김광빈
각색
권성휘
제작
강명찬, 김영훈, 국수란, 윤종빈, 하정우
출연
하정우, 김남길 외
제작사
영화사월광로고, 퍼펙트스톰필름
배급사
대한민국 국기 L5hamDX


촬영 기간
2018년 9월 17일 ~ 2018년 11월 29일
개봉일
대한민국 국기 2020년 2월 5일
싱가포르 국기 2020년 2월 27일
화면비
상영 시간
97분
대한민국 총 관객 수
1,267,940명 (2020년 3월 14일 기준)

영화 클로젯 줄거리


벽장 문이 열리고, 아이가 사라졌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아내를 잃은 상원(하정우)과 그의 딸 이나(허율).
상원은 소원해진 이나와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새집으로 이사를 간다.

상원은 이나와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하지만 어긋난 사이는 좀처럼 회복되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 날 이나가 새로운 친구가 생겼다며 웃기 시작한다.
하지만 평온도 잠시, 이나의 방 안에 있는 벽장에서 기이한 소리들이 들려오고
이나에게 이상 증세가 나타난다.
그리고 상원마저 이상한 꿈을 꾸기 시작한 지 얼마 후, 이나가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이나의 흔적을 쫓는 상원에게 의문의 남자 경훈(김남길)이 찾아와
딸의 행방을 알고 있다며 가리킨 곳은 다름 아닌 이나의 ‘벽장’.

10년간 실종된 아이들의 행방을 쫓고 있는 경훈은 믿기 힘든 이야기를 꺼내고
상원은 딸을 찾을 수 있다는 마음으로 열어서는 안 될 벽장을 향해 손을 뻗는데…

1998년 무당이 어느 집에서 굿을 하는 도중 옷장의 문이 열린다. 어느 순간 무당은 귀신에 씌여 들고 있는 칼로 목을 그어 죽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20년뒤 건축가이자 이나의 아빠인 상원은 갑작스러운 사고로 아내를 잃어서 그로 인한 트라우마를 치료할 겸 소원해진 이나와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새집으로 이사를 가지만 오히려 어긋난 사이는 좀처럼 회복되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 날 이나가 어느 낡은 인형을 발견하고 새로운 친구가 생겼다며 웃기 시작한다. 하지만 평온도 잠시, 이나의 방 안에 있는 벽장에서 기이한 소리들이 들려오고 또한 상원은 이상한 꿈을 꾸기 시작한다.

어느 날 상원이 현장 작업 때문에 두달 동안 집에 못 온다고 하니 이나가 나보다 일이 중요하냐며 아빠한테 소리지른다. 하지만 베이비시터한테 맡긴 지 하루도 안돼서 이나가 흔적도 없이 사라졌고 이로 인해 상원은 이나를 찾기 시작하였으나 한 달째 아무런 결과도 없고 cctv흔적도 없었고, 도리어 상원이 사회에서 매장 당할 위기가 온다.

그러던 중 상원이 이나를 찾고 있다는 TV 프로그램을 보고 한 남자가 상원이의 집으로 찾아온다. 그의 정체는 허경훈이라는 퇴마사로 초반의 장면에 나온 굿 하다가 죽은 무당의 아들이기도 하다.


경훈의 말에 의하자면 흔적도 없이 사라진건 이나가 처음이 아니라고 했고 32명이나 되는 아이들이 이나처럼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고 한다. 20년 전에 그의 엄마가 죽은 이유도 실종된 아이를 찾기 위해 굿을 하다가 누군가에 의해 죽었다고 한다.

상원은 인터넷 수리기사로 위장하여 자택에 들어온 경훈의 말을 믿지 못하여 내쫓았지만 이나를 볼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경훈의 말에 상원은 그를 믿기로 한다. 그리하여 이나의 방과 2층 복도에 여러 장치를 설치하여 상원의 서재에서 정황을 살펴보기로 한다.


정황을 살피다가 경훈은 잠들게 되고 2층 복도의 카메라의 전원이 꺼진 걸 확인한 상원은 서재에서 2층 복도로 올라가 카메라를 복구한다. 이 때 이나의 방에서 이상한 소리를 듣게 되어 이나의 방으로 들어가고 옷장의 문을 열지만 그 안에서 경훈의 피가 묻은 인형을 보게 되고 그 순간 이나의 방문이 닫히며 귀신(어둑시니)이 나타난다. 귀신에 쫒기는 상원. 그 순간 눈을 감으라는 경훈의 음성을 듣고 눈을 감자 귀신이 상원을 인식하지 못하게 된다. 경훈은 이나의 방에 설치한 카메라를 통해 눈을 감은 상원을 이나의 방에서 나올 수 있도록 안내하지만 경훈 앞에 나타난 귀신으로 인해 상원은 더 이상 전진하지 못 한다. 게다가 상원이 차고 있는 애플워치의 알림소리로 귀신들이 상원 쪽으로 몰리고, 상원은 애플워치를 반대편으로 던지면서 간신히 방문을 열고 탈출한다.

영화 클로젯 손익분기점

 


영화 클로젯의 손익분기점은 215만 명이다.

개봉부터 코로나19 악재가 제대로 터졌다. 감염 우려 때문에 사람들이 모여있는 장소가 기피되다 보니, 흥행도 빨간불이었죠. 2주차부터 3위로 주저앉아 손익분기점도 힘들게 됐습니다. 거기에 주연배우 하정우가 불법 프로포폴 투약 의혹 논란의 중심에 서면서 그를 향한 대중적 지지도는 떨어지면서 흥행 가능성은 더욱 낮아졌습니다.

개봉 11일차인 2월 15일에 관객수 1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영화 클로젯 등장인물


연상원 (하정우 분) : 한때 이름을 날렸던 건축 설계사. 자동차 사고 이후로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있다.
허경훈 (김남길 분) : 20년 전 굿을 하다가 죽은 무당의 아들이다. 그 역시 신내림을 받았는지 현재 퇴마사로 일하고 있다. 자기 어머니를 죽게 만든 누군가를 10년째 찾고 있다. 어두운 과거를 가지고 있긴 하지만, 일하다가 신과 함께 드립을 치는 등 은근 유쾌한 면이 있다.
연이나 (허율 분) : 연상원의 딸로 바이올린 연주에 소질이 있다. 자동차 사고 이후로 상원과 관계가 나빠졌다.
조명진 (김시아 분) : 흔적도 없이 실종된 32명의 아이들 중에 최초로 실종된 아이

코로나 여파로 극장문들이 성황을 안하다보니, 자연스레 영화계에도 큰 파장이 일어났는데요. 작품성은 정말 좋은 영화인 것 같습니다. 볼 만한 영화가 필요할 때 한번쯤은 볼만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영화 클로젯의 줄거리,결말 그리고 손익분기점,후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이시간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