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프리즌의 모든것! (결말,줄거리,손익분기점,관객수)
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영화 프리즌의 모든것! (결말,줄거리,손익분기점,관객수)

by NAM BLOG 2021. 1. 2.

영화 프리즌의 모든것! (결말,줄거리,손익분기점,관객수)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프리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영화 프리즌의 정보부터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각본/감독
나현
출연
한석규, 김래원 등.
장르
액션, 범죄
제작사
㈜큐로홀딩스
배급사
㈜쇼박스


제작 기간
2016년 2월 14일~2016년 5월 22일
개봉일
대한민국 2017년 3월 23일
상영 시간
125분
총 관객수
대한민국 국기 2,931,897명

영화 프리즌은 거대한 범죄의 온상이 된 교도소, 그 교도소의 왕과 죄수가 된 전직 경찰의 이야기입니다.

영화 프리즌 줄거리


흔적도 증거도 없다! 감옥에서 시작되는 완전 범죄

밤이 되면 죄수들이 밖으로 나가 대한민국 완전범죄를 만들어내는 교도소
그 교도소의 권력 실세이자 왕으로 군림하는 익호(한석규).
그 곳에 검거율 100%로 유명한 전직 경찰 유건(김래원)이 뺑소니, 증거인멸, 경찰 매수의 죄목으로
입소하게 되고, 특유의 깡다구와 다혈질 성격으로 익호의 눈에 띄게 된다.
익호는 유건을 새로운 범죄에 앞세우며 점차 야욕을 내보이는데…

세상을 움직이는 놈들은 따로 있다
감옥 문이 열리면 큰 판이 시작된다!


재벌 회장이 살해된다. 그리고 남자의 숙소에서 같이 있던 내연녀도 입막음을 위해 살해당한다. 그러나 남자의 몸에서 검출된 다량의 마약과 그게 원인이 되어 사망한 점. 그리고 주변에 흩어진 마약으로 인해 이들이 마약파티를 하다가 사망한 걸로 결론지어진다.


전직 유능한 형사였던 송유건은 뺑소니, 증거조작 여러 혐의로 징역살이를 하게 된다. 그런데 하필 송유건이 들어간 방의 방장이 자기가 이 감옥에 쳐넣은 깡패, 창길이었고 창길은 자신의 지위로 그를 괴롭히려고 하지만 역으로 쳐맞는다. 평소부터 미친 놈이었던 건지 송유건은 교도소 분위기를 자주 흐트리며 다녔고 이에 교도소 실질적 주인이나 마찬가지인 정익호가 애들을 데리고 그의 팔을 자르려다가 중간에 멈추며 얌전히 있으라며 그의 폭주를 멈춘다. 송유건은 간수들에게 그가 소장조차 정익호에게 꼼짝 못하니 그가 바로 이 교도소 실질적 주인이나 마찬가지라는 정보를 듣게 된다.


교도소를 장악한 정익호는 그 지위를 이용하여 출소한 박사와 황범모가 가져오는 범죄 의뢰를 받고 특기를 살릴 수 있는 죄수들을 뽑아 밤과 새벽을 틈타 범죄 의뢰를 해치운다. 그런데 한 명이 배신하여 돈을 들고 튀어서 진짜 탈옥해버리는 사태가 벌어지자 정익호는 검거율이 높은 형사였던 송유건에게 이 사업을 밝히며 그 자식을 잡아달라고 한다. 송유건은 형사 때 알고 지낸 뒷세계 인맥을 동원하여 꼬리를 잡아주고 이를 계기로 그 뒤로도 정익호의 사업에 큰 도움을 주며, 순식간에 정익호의 사랑을 받는 인재가 된다.


배 교정국장이 불시검문을 하러 오는데 그는 과거 교도소장으로 일할 때 정익호를 담당한 적이 있는 자였다. 문제는 정익호가 권력을 이용하여 자기를 모범수로 해놓았는데 배 교정국장이 얘가 어떻게 모범수냐고 의심을 하기 시작한다. 정익호에게 콩고물 받아 먹으면서 간부에서 소장까지 오른 강형민 소장은 배 교정국장이 조사하기 시작하면 모두 끝이라고 생각하여 정익호를 매년 모범수→감형→출소란 형태로 감옥에서 내보내려고 하지만 밖에 나가면 아무것도 아니게 되는 것을 잘 아는 정익호가 그것을 납득할 리가 없기 때문에 정익호는 해당 서류를 강형민 앞에서 찢어버린다.


그리고 송유건은 왜인지 소장 방을 청소하는 척, 무언가를 찾고 있다. 송유건이 찾고 있던 것은 정익호의 사업을 바깥에 공개할 수 있는 증거로, 그는 선배인 정혁수 과장과 짜고 교도소에 잠입 수사하러 온 것이었다. 송유건의 형(송유철)은 기자로 죄수들이 밤에 밖으로 나와 범죄를 저지르고 있다는 것을 눈치 채고는 동생인 송유건에게 이를 말했으나, 송유건은 그 황당무계한 말을 믿지 않았다. 결국 형(송유철)은 혼자 증거를 찾아 다니다가 정익호 일당에게 살해 당하고 말고 이에 송유건은 형이 주장한 그 말을 믿고 교도소 잠입 수사를 요청했으나, 상사인 노 국장은 받아들이지 않았고 결국 송유건은 자기를 믿어주는 선배인 정혁수 과장과 둘이서 독단적인 잠입 수사를 벌이게 되는데...

 

영화 프리즌 정보 및 손익분기점

 


영화 프리즌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영화로 유명한데요. 흥행은 그럭저럭 되고 있는데 여러 출중한 배우들을 믿고 영화 보러간 사람들이 크게 실망했다기도 하고, 그냥 재미있었다는 사람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여러모로 재미는 있을지언정 영화 자체의 완성도가 높다기 보다는 비수기 타이밍을 잘 맞춰서 흥행했다는 느낌이 강한면모를 보여줍니다.

영화 프리즌의 손익분기점의 관객수는 200만명으로 알려져있는데, 가까스로 채운거로 보여집니다.

지금까지 영화 프리즌의 줄거리,결말 그리고 손익분기점,관객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이시간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