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도어락 줄거리 (결말,범인,실화,스포,추석특선,더쿠,리뷰)
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영화 도어락 줄거리 (결말,범인,실화,스포,추석특선,더쿠,리뷰)

by NAM BLOG 2022. 3. 6.

영화 도어락 줄거리 (결말,범인,실화,스포,추석특선,더쿠,리뷰)


장르
스릴러, 범죄
감독
이권
각본
박정희, 이권
원작
Sleep Tight (슬립 타이트)
제작
조병연, 김성룡, 이재민
주연
공효진, 김예원, 김성오 외
촬영
박정훈
조명
이제우
사운드
공태원
녹음
박성호
음악
달파란
미술
이나겸
편집
김선민

촬영 기간
2018년 1월 7일 ~ 2018년 3월 14일
제작사
대한민국 영화사피어나
배급사
대한민국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개봉일
대한민국 2018년 12월 5일
화면비
상영 시간
102분
제작비
30억원

북미 박스오피스
대한민국 총 관객 수
156만명
스트리밍
넷플릭스


2018년 12월 5일에 개봉한 한국 영화. REC로 유명한 스페인 감독 하우메 발라게로의 영화 슬립 타이트를 원작으로 하여 만들어졌다. 다만 원작에서 소재만 차용하고, 줄거리라든지 영화의 방향성 자체는 별 연관성이 없다.

영화 도어락의 줄거리


오피스텔에 혼자 살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 경민(공효진). 퇴근 후 집에 돌아온 경민은 원룸의 도어락 덮개가 열려있는 것을 발견한다. 불안한 마음에 도어락 비밀번호를 변경해보지만 그날 밤, 잠들기 전 문 밖에서 들리는 소리

'삐-삐-삐-삐- 잘못 누르셨습니다'

공포감에 휩싸인 경민은 경찰에 신고를 하지만 그들은 경민의 잦은 신고를 귀찮아 할 뿐,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그리고 얼마 뒤, 경민의 원룸에서 낯선 사람의 침입 흔적과 함께 의문의 살인 사건이 발생하고 자신도 안전하지 않음을 직감한 경민은 직접 사건의 실체를 쫓게 되는데...!

열려 있는 도어락 덮개, 지문으로 뒤덮인 키패드, 현관 앞 담배꽁초. 혼자 사는 원룸, 이곳에 누군가 숨어있다!


/

한 여성(강승혜)이 퇴근 후 집으로 돌아온다. 집에 들어오자마자 어두워진 집을 환하게 밝히려고 스위치를 눌렀는데, 집이 갑작스레 정전이 되어서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 여성은 처음에는 정전이라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으나, 불현듯 여성 혼자뿐이어야 할 집안에서 수상한 소리가 들려온다. 여성은 휴대폰 손전등으로 수상한 소리가 들려왔던 진원지인 옷장을 열지만, 당연히 그 옷장에는 아무도 없었다는 것을 알고서 내심 안심하는 순간 여성의 등 뒤에서 낯선 검은색의 실루엣이 나타난다. 검은 실루엣은 그녀의 입을 틀어막았고 곧바로 여성의 집 현관문으로 화면이 전환되는데, 여성이 밖으로 나가기 위해 현관문을 여는데 현관문 손잡이가 덜컥덜컥거릴 뿐 끝내 여성은 탈출을 하는 데 실패한다. 이내 여성은 수상한 검은 실루엣한테 얻어맞았는지 비명 소리가 몇 차례 집안에서 들려오면서 띠릭하고 현관문의 도어락에 불이 들어오며 이 영화의 타이틀인 도어락이 올라온다.

이후 주인공인 조경민이 잠을 자는 모습이 나오는데, 웬 낯선 남성과 함께 잠을 자고 있다. 이 낯선 남성은 손목시계의 알람소리에 깨서 일어나서 출근 준비를 하려는 듯 벌거숭이로 잠을 자서 옷을 입고 아침을 먹고, 잠을 자는 경민한테 가서 이불을 잘 덮어주고 홀연히 어딘가로 사라진다.

영화 도어락의 평가


호평 -
초반에 흔하지 않은 연출과 BGM의 조화로 많은 관객들을 긴장시켰다. 혼자 사는 여성의 공포를 잘 묘사했고 긴장감이 상당히 좋다는 평들이 많다.

비판 적인 평 -
목격자, 숨바꼭질 등 기존 한국 스릴러 영화의 클리셰를 넣은 작품으로밖에 생각되지 않는다는 비판을 받았다.

또한 아래 단락에 나와있지만, 초반의 주제와 긴장감이 중반부터는 개연성을 말아먹고 흐지부지해가면서 전형적 용두사미가 됐다는 점이 좋은 소재를 망쳤다는 의견이 대다수다.

 

영화 도어락의 흥행 정보


순제작비는 30억 원으로, 마케팅비를 포함한 총 손익분기점은 120만 명으로 발표되었다.

그리고 손익분기점을 넘는 데 성공하였다.

영화 도어락의 여담


배우 공효진이 영화 개봉을 앞두고 11월 23일 신세계TV쇼핑에 출연하였으며(영상), 11월 28일에는 SBS 나이트라인 초대석에 출연하여 인터뷰했다.

4월 14일 넷플릭스에 등록되었다.

2021년 5월, 영화와 똑같은 사건이 벌어졌다. 여성 피해자는 퇴근후에 창문이 열려있고 물건의 위치가 바뀌는등 낌새가 이상하여 도어락 비밀번호도 몇번이나 바꾸었지만 그래도 이상하여 집에 CCTV를 설치한 결과 창문을 통해 침입한것이 찍혔다. 범인은 주인이 없을때 침입하여 시간을 보내다가 퇴근하기 전에 빠져나갔다.

2021년 중국판으로도 리메이크 되어 나왔다. 제목은 문쇄로 번역하면 도어락이라는 뜻이다. 중국 영화의 특성상 한국판처럼 경찰들이 무책임하게 나오지 않고, 마지막에 범인에게 공격받아 크게 부상을 입긴 하지만 그래도 범인을 사살하는데 성공한다.

 

지금까지 영화 도어락 줄거리,결말,범인,실화 그리고 스포,추석특선,더쿠,리뷰에 대해서 알아봤다.

 

다음에도 좀 더 많은 영화들을 살펴보면서, 영화 도어락의 프리뷰를 마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