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진범 줄거리 (결말,관객수,손익분기점)
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영화 진범 줄거리 (결말,관객수,손익분기점)

by NAM BLOG 2021. 4. 19.

영화 진범 줄거리 (결말,관객수,손익분기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진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진범 영화 정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감독
변성현
제작
윤지원
각본
변성현
출연
설경구, 임시완, 김희원, 전혜진, 이경영
음악
김홍집, 이진희
촬영
조형래
편집
김상범, 김재범
장르
범죄, 드라마, 액션, 로맨스·퀴어[1], 피카레스크(장르), 스포일러
제작사
CJ 엔터테인먼트, 폴룩스(주)바른손
배급사
CJ 엔터테인먼트
촬영 기간
2016년 8월 18일 ~ 2016년 12월 10일
개봉일
2017년 5월 17일
상영 시간
120분
대한민국 총 관객수
951,687명(최종 누적 관객수)

설경구, 임시완 주연의 액션 느와르 로맨스 영화. 그외 조연으로 김희원, 이경영, 전혜진, 허준호 등이 출연한다. 감독은 나의 PS 파트너의 변성현.

극장 상영 이후에 팬덤이 생기면서 재평가된 영화이며, 배우 설경구에게 또다른 전성기를 열어준 것으로 유명합니다.

 

영화 불한당 줄거리


범죄조직의 1인자를 노리는 재호와 세상 무서운 것 없는 패기 넘치는 신참 현수는 교도소에서 만나 서로에게 끌리고 끈끈한 의리를 다져간다. 출소 후, 함께 권력을 차지하기 위해 의기투합하던 중, 두 사람의 숨겨왔던 야망이 조금씩 드러나고, 서로에 대해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면서 그들의 관계는 흔들리기 시작하는데…

믿는 놈을 조심하라!
믿음의 순간 배신은 이미 시작되었다!

영화 불한당 출연진


설경구 - 한재호
임시완 - 조현수
김희원 - 고병갑
전혜진 - 천인숙 팀장
이경영 - 고병철
장인섭 - 민철
김성오 - 정승필
문지윤 - 영근
최병모 - 최선장
진선규 - 보안계장
김지훈 - 정식
최준영 - 용찬

영화 불한당 정보


기본적으로 익숙한 스토리 이기는하나 곳곳의 기발한 전개로 전형성을 깨는 부분들이 돋보이며, 강렬한 연출, 감각적인 촬영과 편집, 색감이 있는 영상미, 말맛이 살아있는 각본,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가 어우러진 수작으로 호평을 받는다. 시각적인 부분이나, 각본과 스토리 전개 방식 같이 서사적인 부분까지 양쪽으로 감각적이라는 평을 듣습니다.

다만 평가가 뒤늦게 역전된 영화다. 개봉 시기에 평단의 평은 갈렸고, 무엇보다 영화 외적인 문제에 대한 악평이 쏟아지면서 극장 흥행에 실패하고 그냥 묻혀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뒤늦게 팬덤화가 이뤄지면서 관심이 높아졌고 2차 시장에서 '막상 보니까 재미있네?', '생각보다 영화적으로도 우수하다' 등 재평가가 이루어졌습니다.

2017 청룡영화상에서 작품상 등 9개부문 최다 노미네이트되었으며, 씨네21 올해의 한국 영화 중 하나로 뽑혔습니다.

 

영화 불한당 흥행관련 정보


개봉 첫날에 1위를 차지했으나, 바로 다음날 겟 아웃에 밀려서 2위로 내려 앉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하루 뒤인 5월 19일, 겟 아웃의 절반에 해당할 정도로 급격하게 벌어졌다. 포털사이트에서의 평점 테러가 상당한 이유로 볼 수 있습니다.

5/24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 그리고 5/25 노무현입니다가 개봉되면 최종결과는 더욱 절망적일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손익분기는 230만명이다)

결국 6월초 100만 관객을 넘지 못하고 iptv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칸영화제 초청이라는 홍보를 열심히 해봤지만 손익분기점의 절반도 넘기지 못했습니다.

지금까지 영화 진범 줄거리,결말 그리고 관객수,손익분기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