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이로운 소문의 웹툰은? (줄거리,시즌2,몇부작)
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경이로운 소문의 웹툰은? (줄거리,시즌2,몇부작)

by NAM BLOG 2021. 2. 21.

경이로운 소문의 웹툰은? (줄거리,시즌2,몇부작)


방송 시간
토, 일 오후 10:30 ~
방송 기간
2020년 11월 28일 ~ 2021년 1월 24일
방송 횟수
16부작
기획
스튜디오 드래곤
제작
네오엔터테인먼트
채널
대한민국 국기 : OCN LOGO
전세계 지도 : 넷플릭스 로고
연출
유선동
극본
여지나(1회~12회)→ 유선동(13회) → 김새봄(14회~16회)
장르
판타지, 스릴러, 액션, 드라마
원작
다음웹툰 로고 <경이로운 소문> 장이 作
출연
조병규, 유준상, 김세정, 염혜란 外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은 2020년 11월 28일부터 2021년 1월 24일까지 <써치>의 후속으로 방영된 OCN 오리지널 드라마. 동명의 웹툰이 원작입니다.

 

 

경이로운 소문 줄거리


"여기 국수 한 그릇이요!"
진한 육수에 말아낸 잔치 국수가 영혼마저 따스하게 위로하는 국숫집.

명인 포스의 주방 여사 '추매옥'을 중심으로,
칼자국 깊게 패인 건달 아우라의 주방 보조 '가모탁',
반찬은 셀프!를 외치는 시니컬한 홀서빙 '도하나',
그리고 고교생 알바 '소문'까지.

딱히 대화도 없이 눈빛만으로도
합이 쩍쩍 맞는 네 사람이 운영하는 국숫집은 그 맛이 제법 정평이 나,
대기 줄로 중진시 반 바퀴를 돌릴 만큼 대성황이란다.


하지만 국숫집 영업시간은 점심시간 달랑 세 시간.
마감 치면 얄짤 없이 손님 끊어버리고
가게 문을 닫은 후 앞치마를 비장하게 벗는다.
그들에게는 진한 육수 비법보다 더욱 은밀한 비밀이 있었으니...

국수집 문 닫아라! 악귀 잡으러 가자!

국수 장사는 fake고, 실제 직업은 '슈퍼히어로'라는 것!!!
하지만, 그들은 히어로의 대명사와도 같은 멋진 의상과는 거리가 멀다.
NO 방패, NO 수트, NO 레이저
그들에게 주어진 것이라고는 오로지
정전기 친화적인 100% 폴리에스테르 추리닝뿐.


추리닝처럼 친숙하고 땀내나게 인간적인,
전대미문 "생활 밀착형" 슈퍼 히어로!

그들은 사실, 각자의 사연으로 죽음의 문턱을 밟았다가 돌아온 기구한 자들이다.
그들이 살아 숨쉴 수 있는 이유는 단 하나,
악귀를 잡아 하늘로 올리라는 제안을 수락했기 때문!

죽음의 강을 건너다가 '악귀 사냥꾼'으로 다시 태어난 자들!
사람은 살리고, 악귀는 잡는 따뜻한(?) 이웃,
'카운터'들의 통쾌한 악귀 사냥이 시작된다!

경이로운 소문 드라마 정보


OCN 2020년 방영작 중 가장 높은 첫회 시청률을 기록했다. 2회만에 전작의 최고 시청률을 뛰어넘은데 이어 6회에는 기존 보이스2의 7.1%를 넘어서며 역대 OCN 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이후로도 계속 상승세를 타는 모습을 보이다가 연말에 한 주 결방으로 인해 잠시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12회에서 드디어 10%를 넘기며 OCN 최초로 두 자리수 시청률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코로나19로 TV 시청자가 늘어난 여파도 있겠으나 최근에는 지상파조차 SBS를 제외하면 시청률 10%를 넘는 미니시리즈가 전무하므로 그야말로 '경이로운' 수치입니다.


그간 OCN이 수사물이 주가 되는 채널의 특성상 다소 무거운 분위기의 작품이 많았던 것과는 달리 본작은 스토리 정서가 휴머니즘이 깔린 가족적인 분위기라는 점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악귀퇴치물이라는 장르적 측면에서도 연출이 크게 무섭거나 원작과 달리 잔인하지 않아 대중적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연기력 측면에서도 조병규 - 김세정과 같은 젊은 배우들을 유준상 - 염혜란 - 안석환 등의 중견 베테랑들이 잘 이끌어주며 시청률과는 별개로 스토리적인 무리수나 연출적인 문제 등의 변수만 터지지 않는다면 tvN이나 지상파 흥행작에 견줄만한 작품으로 남을 것이란 기대도 나오고 있습니다.


중반부인 8화까지의 평가는 비교적 좋은 편이였지만 연말에 한 주 결방한 후 방영한 9화부터 늘어지는 전개로 평가가 서서히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극본을 맡았던 여지나 작가가 제작진과의 의견 차이로 12화를 끝으로 하차하고 연출을 맡은 유선동 PD가 직접 극본을 맡은 13화의 평가가 나락으로 떨어지며 여러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시청률이 OCN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만큼 자연스럽게 시즌 2 제작이 확정되기는 했으나 후반부의 평가가 안 좋았기 때문에 시청자들의 기대치는 높지 않은 편입니다.


최종화에서는 평균 11%, 최고 11.9%의 시청률로 자체 최고와 OCN 최고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OCN 타깃인 남녀 2549 시청률에서도 평균 8.7%, 최고 9.3%를 기록하며 최고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경이로운 소문 웹툰 정보


드라마와 웹툰은 대체적으로 원작의 설정이나 스토리 라인은 비슷하게 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주연이 남주 원톱에서 4명으로 늘어났고 각 인물들의 설정이 달라지고 시즌 2 에피소드를 사용하거나 오리지널 요소가 많이 삽입된 것을 보아 원작과는 어느 정도 다른 전개로 가거나 최소한 설정에 차이가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원작을 보면 알겠지만 15세 이상 웹툰이고 주인공이 미성년자임에도 잔인한 장면과 욕설 등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는지라 드라마로 방영하기엔 다소 부적합한 장면이 있습니다. 따라서 아무리 원작의 잔인한 장면을 그대로 담아내는 OCN이라도 주인공이 미성년자인 만큼 수위 조절은 불가피할 수 밖에 없습니다.


모탁의 경찰 내 조력자가 남성에서 여성으로 바뀌었으며, 관계도 선후배 사이를 뛰어넘어서 (전)연인이 되었습니다.

위겐을 제외한 융 쪽의 인물들이 전부 한국인이며, 융 세계의 디자인이나 융으로 영혼들이 올라온 뒤의 상황도 원작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에 신비로운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다만 융인들의 경우 카운터들의 일을 방해하고 갑질을 일삼는 등 원작보다 부정적인 측면이 상당히 부각됩니다.


원작에서는 카운터 B팀 3명이 추가적으로 존재하는데 드라마에서는 가모탁이 한국의 카운터가 총 5명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백향희를 잡는 것 역시 원작에선 B팀이 첫등장하며 디테일을 알려주는 반면 드라마에선 하나가 캐치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원작에서는 지청신이 카운터들이 몰려오자 염력으로 제압하고 가모탁을 총으로 쏘고 추매옥을 죽이려는걸 각성한 소문에게 제압당하고 소환하려는 도중에 같이 있었던 악귀 한명이 소문이를 위협하고 도하나가 그걸 막았는데 드라마에서는 결계로 인해 소문이에게 당하다 아이가 소문이를 말리는 사이 본인이 스스로 총을 쏴 자살하고 악귀는 신명휘의 몸으로 들어가면서 최종전이 조금 더 미뤄집니다.

 

경이로운 소문 시즌2 정보


2021년 9월에 제작에 돌입해, 2022년 상반기에 방영예정입니다. 원작에서 어느정도 진도가 나가야 드라마화 하기 쉬울듯 해서 내린 결정인듯 합니다.

지금까지 경이로운 소문의 웹툰정보와 줄거리,시즌2 정보 그리고 몇부작인지 알아봤습니다.

다음 이시간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