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인터스텔라 줄거리 (해석,결말,뜻)
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영화 인터스텔라 줄거리 (해석,결말,뜻)

by NAM BLOG 2021. 2. 7.

영화 인터스텔라 줄거리 (해석,결말,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인터스텔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영화 인터스텔라의 정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장르
SF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제작
크리스토퍼 놀란
에마 토마스
린다 옵스트
각본
크리스토퍼 놀란
조나단 놀란
출연
매튜 매커너히
앤 해서웨이
제시카 채스테인
마이클 케인 외
음악
한스 짐머


상영시간
169분
촬영 기간
2013년 8월 12일 ~ 2013년 12월 19일
제작사
레전더리 픽처스
신카피
린다 옵스트 프로덕션
배급사
미국 캐나다 파라마운트 픽처스
워너 브라더스
대한민국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개봉일
대한민국  2014년 11월 6일
미국 2014년 11월 7일
대한민국  2016년 1월 14일[재개봉]
대한민국  2020년 12월 3일[재개봉]


개봉 포맷
2D 4K DCP ( 2.35:1 )
IMAX 로고 2D ( 1.90:1 / 2.35:1 )
IMAX 레이저 로고 2D ( 1.43:1 / 2.35:1 )
월드 박스오피스
$677,463,813 (최종)
북미 박스오피스
$188,020,017 (최종)
대한민국 총 관객수
10,322,168명 (최종)
제작비
1억 6,500만 달러


인터스텔라는 2014년에 개봉한 미국 영화로 크리스토퍼 놀란 연출, 매튜 매커너히, 앤 해서웨이 주연입니다. 점점 황폐해져가는 지구를 대체할 인류의 터전을 찾기 위해 새롭게 발견된 웜홀을 통해 항성 간(Interstellar) 우주 여행을 떠나는 탐험가들의 모험이 연대기 순으로 그려집니다.

제 8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5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이 중 시각효과상을 수상했습니다.

영화 인터스텔라 줄거리


“우린 답을 찾을 거야, 늘 그랬듯이”
세계 각국의 정부와 경제가 완전히 붕괴된 미래가 다가온다. 지난 20세기에 범한 잘못이 전 세계적인 식량 부족을 불러왔고, NASA도 해체되었다. 이때 시공간에 불가사의한 틈이 열리고, 남은 자들에게는 이 곳을 탐험해 인류를 구해야 하는 임무가 지워진다. 사랑하는 가족들을 뒤로 한 채 인류라는 더 큰 가족을 위해, 그들은 이제 희망을 찾아 우주로 간다. 그리고 우린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


머지않은 미래인 2067년, 인류는 악화되는 기상환경과 병충해로 인하여 만성적인 식량부족 사태를 겪고 있다. 재배가 가능한 식물이 하루하루 줄어가고 있으며, 대형 모래 폭풍 때문에 사방이 흙먼지투성이이다. 국가의 기능이 약화되어 각종 정부기관들과 군대는 사라졌고, 인류가 이룩한 과학기술도 잊혀 가는 중이다. 식량 부족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농업에 종사하며, 대학에 진학하는 극소수를 제외한 모든 아이들에게 농업이 권장되고 있다.


전직 조종사 겸 엔지니어이자 현직 농부인 미국인 쿠퍼(매튜 매커너히)는 아내를 잃고 장인과 함께 아들 톰과 딸 머피를 키우며 살고 있다. 아침 식사를 하던 도중 머피는 2층 자기 방 안의 책들이 알 수 없는 이유로 떨어진다며 유령이 있는 것 같다고 말하지만 쿠퍼는 유령은 없다며 과학적인 방법으로 접근할 것을 권유한다.

이후 4월 15일, 쿠퍼 가족은 뉴욕 양키스와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간의 야구 경기를 관람하러 간다. 쿠퍼의 장인은 이제 옥수수밖에 재배하지 못해 파는 간식이 팝콘밖에 없다며 불평한다. 한창 경기가 진행되던 도중 불어닥친 대형 모래폭풍에 사람들은 집으로 돌아간다. 마찬가지로 집으로 돌아온 쿠퍼 가족은 미처 창문을 닫지 않았던 2층 머피 방에 엄청난 모래가 쏟아들어온 것을 확인한다. 그런데 쿠퍼와 머피는 중력의 이상 작용으로 모래가 일정한 패턴으로 떨어져 있는 것을 보게 된다.


브랜드 박사의 설명에 따르면 48년 전 토성 근처에 웜홀이 출현했으며 이를 통해 지구상에서 간헐적으로 중력 이상 현상이 발견되었다. 이 중력 이상 현상은 쿠퍼도 겪은 적이 있는데, 처음 악몽으로 등장하는 추락 장면의 원인이 이 중력 이상이었다. 웜홀은 일반적으로는 열리지 않고, 더군다나 원래 토성 근처에 존재하지도 않았다. 때문에 나사에서는 이 웜홀이 멸망 위기를 맞은 인류, 하지만 현재로선 항성간 여행이 불가능하다는 한계를 가진 인류를 '살 수 있는 행성'들로 초대하려는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열어 준 것이라는 가설을 세우고 탐사선을 보낸다. 그것이 라자로 프로젝트로 탐사선을 보내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웜홀을 통해 다른 은하계에서 인류가 살 수 있는 행성, 혹은 방법을 찾게된다.


존 브랜드 박사가 인류를 구하는 방법으로 세운 계획에는 플랜 A와 B가 있었다. 플랜 A는 웜홀을 통해 얻은 '중력을 제어할 수 있는 중력 방정식'을 응용해 우주선을 쏘아 인류를 태우고 해당 행성으로 가는 것이다. 이 우주선은 NASA 기지 그 자체로 즉, 물체를 아래로 잡아당기는 지구의 중력을 제어해서 현재의 물리적 발사 기술로는 궤도로 올리지 못할 무거운 물체들을 적은 힘으로도 날릴 수 있게 하는 것이다. 하지만 중력방정식은 아직 해답이 제대로 나오지 않았기에 가능할지를 장담할 수 없는 플랜이었다. 플랜 B는 500여 개의 수정란을 쏘아 보내 새로운 행성에서 인류를 재건한다는 계획이었다. 이 경우에는 현재 지구상에 살고 있는 인류는 모두 지옥 같은 지구에 남은 채로 사망할 수밖에 없다. 중력방정식이 아직 완성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인듀어런스 호는 우선 3개의 행성을 탐사하고 복귀하는 것을 목표로 하되 여의치 않을 경우 가져가는 수정란들로 인류를 재건하는 것을 목표로 삼으며 본격적인 영화가 시작 됩니다.

 

영화 인터스텔라 제목 뜻


인터스텔라(Interstellar)는 '~의 중간의, 사이의'를 뜻하는 접두사 'inter-'와 '별의'를 뜻하는 'stellar'의 합성어로, "항성 간의, 성간의"라는 뜻이다.

지금까지 영화 인터스텔라 줄거리,해석 그리고 결말,뜻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이시간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보비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