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침묵의 모든것! (줄거리,결말,원작,손익분기점)
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영화 침묵의 모든것! (줄거리,결말,원작,손익분기점)

by NAM BLOG 2021. 1. 7.

영화 침묵의 모든것! (줄거리,결말,원작,손익분기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침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영화 침묵의 정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장르
스릴러, 드라마
감독
정지우
주연
최민식, 박신혜, 류준열, 이하늬 외


촬영 기간
2016년 10월 7일 ~ 2017년 2월 7일
제작사
용필름
배급사
CJ 엔터테인먼트


개봉일
2017년 11월 2일
상영 시간
125분
대한민국 총 관객 수
494,097명 (최종)


약혼녀가 살해당하고 그 용의자로 자신의 딸이 지목되자, 딸을 무죄로 만들기 위해 자신만의 방식으로 사건을 쫓는 남자 '임태산'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물이자 법정물. 2013년 개봉된 페이 싱 감독의 중국 영화인 침묵의 목격자를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더불어 정지우 감독과 배우 최민식이 영화 해피엔드 이후로 18년 만에 다시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화제를 모았었습니다.

영화 침묵 줄거리



재력과 사랑, 세상을 다 가진 남자 ‘임태산’(최민식)
모든 것이 완벽히 행복하다 믿었던 그날
약혼녀이자 유명 가수인 ‘유나’(이하늬)가 살해당하고,
용의자로 딸 ‘임미라’(이수경)가 지목된다.

세간의 이목이 집중된 사건
임태산은 그날의 일을 기억하지 못하는 딸을 무죄로 만들기 위해
자신만의 방식으로 사건을 쫓기 시작한다.
그리고 최고의 변호인단을 마다한 채,
미라의 무죄를 믿고 보듬어 줄 젊은 변호사 ‘최희정’(박신혜)을 선임한다.


미라가 기억하지 못하는 7시간의 진실을 둘러싼 치열한 법정 공방
하지만 사라진 그날의 CCTV 영상을 갖고 있는
유나의 팬 ‘김동명’(류준열)의 존재가 드러나며
사건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는데...


살해된 약혼녀
용의자가 된 딸
가장 완벽한 날, 모든 것을 잃었다.


김동명이 가지고 있던 결정적인 증거인 CCTV 영상을 빼앗은 임태산에게 현장에서 수색영장이 발부되고 CCTV를 확보한 검사는 김동명이 폭로하려던 영상을 틀게 되는데, 그 안에는 술에 만취한 딸 미라를 조수석에 태운 채 유나를 차로 치어버리고 구타하는 임태산의 모습이 담겨있었다. 유나를 죽음에 이르게 한 범인은 임태산 본인이었던 것. 임태산은 살인혐의로 구속되고 최 변호사는 개인사무소를 개업하지만 며칠 후 임태산에게 본인의 변호인이 되어달라는 요청을 받고 둘은 구치소에서 다시 만나게 된다. 나를 왜 다시 찾았냐는 최 변호사에게 임태산은 변호를 맡아 주면 모든 것을 말해주겠다며 사건위임 계약서에 싸인을 하게 한다. 그리고 임태산은 최선을 다하지 않겠다는 최 변호사에게 변호사의 비밀유지의무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딸 미라가 앞으로 혼자 살게 될 집을 구해주고 뒤돌아 나서는 정승길에게 미라는 임태산의 살인장면 CCTV에 찍힌 자기 자신의 모습은 본인이 아니라고 말하며 도와달라고 부탁하자 정승길은 감당할 수 있겠냐며 몰아붙이지만, 마지막으로 도와달라는 미라의 부탁에 휴대폰 하나를 건넨다. 휴대폰을 들고 최 변호사를 찾아온 미라. 핸드폰 케이스 뒤에 숨겨진 열쇠 하나와 위치정보가 담긴 창고사진 한 장이 있었고 이를 토대로 사진의 장소가 태국 방콕의 한 창고이며 임태산이 미라가 구속된 후 방콕으로 출장을 다녀온 것을 기억해낸다.


한국으로 돌아온 미라는 구치소에 수감되어 있는 임태산에게 아빠는 범인이 아니라고 이야기하지만 임태산은 '네가 술을 너무 많이 먹어서 이상한 소리를 한다' 말하고 그런 아버지를 보고 잘못했다며 눈물을 흘린다. 눈물 흘리는 딸의 모습을 지켜볼 수 없었던 임태산은 보고 싶으니까 자주 오라는 말과 함께 빠르게 면회를 끝낸다. 그리고 재판을 기다리는 임태산은 그 날 있었던 모든 일을 되뇌인다.

영화 침묵 원작과의 차이점

원작은 약혼녀를 잃고 딸까지 잃을 위기에 처한 임태(손홍뢰 역) 외에도 딸의 변호를 맡은 변호사 저우(위난 역), 그리고 검사 통 타오(곽부성 역)의 시점을 번갈아가며 이야기를 풀어내지만 본작은 임태산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영화 침묵 흥행 손익분기점


제작비는 63억 원으로, 홍보비용을 감안한 손익분기점은 225만 명으로 발표되었다. 하지만 총 관객수가 49만명으로 50만명도(손익분기점의 4분에 1도) 넘지 못하면서 어마어마한 적자를 안게 되었다.

지금까지 영화 침묵의 줄거리,결말 그리고 원작,손익분기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이시간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