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콜의 모든것! (+결말,해석,줄거리,넷플릭스,원작)
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영화 콜의 모든것! (+결말,해석,줄거리,넷플릭스,원작)

by NAM BLOG 2020. 12. 4.

영화 콜의 모든것! (+결말,해석,줄거리,넷플릭스,원작)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넷플릭스에 개봉하면서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영화인데요.

 

영화 콜에 대해서 그럼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감독
이충현
각본
강선주, 이충현
원작
영화 <더 콜러>
제작
임승용
촬영
조영직
출연
박신혜, 전종서, 김성령, 이엘, 박호산, 오정세, 이동휘 외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제작사
㈜용필름


배급사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넷플릭스 ▶


촬영 기간
2019년 1월 3일 ~ 2019년 4월 2일


개봉일
2020년 11월 27일


화면비
2.35:1


상영 시간
112분


제작비
90억원


영화 콜은 2020년에 개봉한 한국 영화입니. 서로 다른 시간에 살고 있는 두 여자가 한 통의 전화로 연결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물인데요. 2015년에 몸 값이라는 단편영화로 단편영화제에서 두각을 나타낸 이충현 감독의 장편 데뷔작입니다.

영화 콜 줄거리


“거기 지금 몇 년도죠?”
오랜만에 집으로 돌아온 ‘서연’(박신혜).
집에 있던 낡은 전화기를 연결했다가 ‘영숙’(전종서)이란 이름의 낯선 여자와 전화를 하게 된다.
‘서연’은 ‘영숙’이 20년 전, 같은 집에 살았던 사람이란 사실을 깨닫고 그때부터 두 사람은 우정을 쌓아간다.

“이런 사소한 거 하나로 사람 인생이 바뀐다니까”
그러던 어느 날, ‘서연’과 ‘영숙’은 각자의 현재에서 서로의 인생을 바꿀 사소한 선택을 하게 된다.
‘영숙’은 20년 전 죽은 ‘서연’의 아빠를 살려주고, ‘서연’은 그 대가로 ‘영숙’의 20년 후 미래를 알려준 것.
그러나 자신의 끔찍한 미래를 알게 된 ‘영숙’이 예상치 못한 폭주를 하면서 ‘서연’을 위협하기 시작하는데…!

과거를 바꿀 수 있다면, 당신은 무엇을 바꿀 것인가.

영화 콜 원작 정보


원작은 2011년 푸에르토리코 영화인 '더 콜러'인데, 각색이 많아서 원작과는 큰 틀을 제외하면 많이 다릅니다. 특히나 원작과 크게 다른 점은 악역인 로즈와 영숙의 캐릭터성인데, 로즈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매리를 괴롭히는 수수께끼의 미치광이 얀데레 같은 캐릭터라면, 영숙은 슬래셔영화에 나오는 싸이코패스 살인귀 같은 캐릭터성이 부각되었습니다.


원작에서 로즈는 최후반부의 짧은 등장을 제외하면 시종일관 목소리나 사진으로만 등장하며 영화는 어디까지나 매리가 사는 현대시점에서만 진행됩니다. 반면 본작에서는 영숙이 초반부터 모습을 드러내고 영숙과 서연의 시점을 오가면서 진행됩니다.


결말이 완전히 다르다. 원작에서는 어린 매리가 로즈를 죽이면서 살아남고, 이 영향을 받은 현실의 매리가 전 남편을 죽이면서 각성하여 제2의 로즈처럼 변하면서 끝나게 됩니다. 반면 본작에서는 영숙이 슬래셔영화의 살인귀답게 마지막까지 살아남아서 과거에 서연의 어머니를 죽이고 현재까지도 서연을 잡아두고 있는 듯한 장면으로 끝납니다. 어느 쪽이건 배드엔딩인건 마찬가지라는 평이 있습니다.

시국이 시국인만큼 코로나로인해 영화관 개봉보다는 넷플릭스에서 개봉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끄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영화 콜의 결말,해석 그리고 줄거리와 넷플릭스정보 원작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이시간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