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더킹의 모든것! (줄거리,결말,정우성)
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영화 더킹의 모든것! (줄거리,결말,정우성)

by NAM BLOG 2020. 11. 29.

영화 더킹의 모든것! (줄거리,결말,정우성)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우성,조인성씨의 주연으로 뜨거웠던 영화 '더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더킹 정보

감독/각본/제작/기획
한재림
프로듀서
이종호
촬영
김우형 
출연
조인성, 정우성, 배성우, 류준열, 김의성, 김아중 등


장르
범죄, 드라마, 블랙코미디


제작사
㈜우주필름


배급사
대한민국 국기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제작 기간
2016년 2월 4일 ~ 2016년 7월 3일
개봉일
2017년 1월 18일


상영 시간
134분


총 관객수
대한민국 국기 5,318,007명

영화 더킹 줄거리


대한민국의 왕은 누구인가?

무소불위 권력을 쥐고 폼 나게 살고 싶었던 검사 태수는 우여곡절 끝에 권력의 설계자 한강식을 만나 핵심 라인을 타고 승승장구 하게 된다.

정권이 교체되는 중요한 시기,
새로운 판을 짜며 기회를 노리던 이들 앞에
예상치 못한 위기가 닥치는데…

2017년, 대한민국이 속 시원하게 뒤집힌다!

영화 더킹은 국내 평론가들 사이에서는 반응이 갈리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집계된 평론가 점수를 보면, 이화정, 김현수는 8점대로 크게 호평했지만, 박평식, 이동진은 5~6점대로 아쉬운 점수를 주었습니다. 별개로 관람객의 평점은 약 8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몇몇 여성 기자들 사이에서 극찬에 가까운 호평이 나왔다. '1000만 관객'을 예상한다는 기자도 있고, '조인성의 인생 영화' 라거나 '조연들도 빛을 발휘한다'는 등 누구에게 추천해도 욕먹지 않을 영화라고 평가했습니다.

하지만 김영진 영화평론가는 최근 ‘씨네 21’ 기고에서 “(<더 킹>은) 비극적 현실을 유사 조롱이나 유사 풍자의 형태로 가까스로 봉인하고 있다”며 “이 영화의 정치적 비판 효과를 긍정하는 것은 과녁이 빗나간 평가”라고 지적했습니다. 다시 말해, 영화가 현실의 모순을 소재로 삼아 조롱할 뿐, 좀 더 본질적인 비판이나 대안적 상상력의 확장으로 나아가지 못했다는 것이죠.


대한민국의 근현대사를 배경으로 스토리를 전개하며 실제 정치인들의 언급과 풍자 역시 과감하게 보여주어 마치 한 편의 사극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 이러한 점이 기존 정치, 범죄 영화와 차별화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며 호평을 받습니다.

그리고 자칫 뻔하고, 나레이션을 통해 전개되어서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스토리를 화려한 영상과 신나는 음악, 유머들을 통해 관객들에게 지루하지 않게 영상으로 잘 전달하여서 관객들의 반응도 대체적으로 좋은 편입니다. 이러한 영화의 연출 스타일이 마치 영화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를 떠올리게 했다는 반응도 많은 편입니다.



총제작비 118억을 생각했을 때 더 킹의 손익분기점은 350만명이었습니다. 총 관객수가 530만명인걸 보면, 손익분기점을 가뿐히 넘긴 것 이죠.

영화 더킹은 대한민국의 부패한 검사들의 사생활, 전관예우, 정치행위, 위법행위 등의 이야기를 다룬 것치고 상당히 유쾌하고 재밌다는 평이 많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검사들의 사건,사고가 발생하면 보통 더 킹 영화가 많이 소환 되는 편입니다.

지금까지 영화 더킹의 줄거리와 결말 그리고 출연진 정우성,조인성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이시간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