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줄거리(결말,리뷰,손익분기점)
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줄거리(결말,리뷰,손익분기점)

by NAM BLOG 2020. 11. 26.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줄거리(결말,리뷰,손익분기점)


장르
액션, 스릴러, 범죄


감독 | 각본홍원찬
제작
김원국
촬영
홍경표
출연
황정민, 이정재, 박정민 외


제작사
하이브미디어코프


배급사
대한민국 국기 CJ엔터테인먼트


촬영 기간
2019년 9월 23일 ~ 2020년 1월 23일


개봉일
대한민국 2020년 8월 5일 (일반판)
대한민국 2020년 10월 28일 (파이널 컷)
대만 2020년 8월 12일
베트남 2020년 9월 4일
태국 2020년 10월 1일
일본 2021년 1월


화면비
2D (2.35:1)


상영 시간
107분 (일반판)
114분 (파이널 컷)


제작비
약 150억 


손익분기점
350만 명


대한민국 총 관객 수
4,357,178명(일반판) (2020년 10월 28일 기준)
-명 (파이널 컷) 


2020년에 개봉한 한국 영화로, 마지막 청부살인 임무를 끝낸 암살자가 그에게 형제를 잃은 복수자와 목숨을 건 추격전을 벌인다는 내용의 범죄액션물입니다. 제목의 유래는 주의 기도의 구절.추격자와 황해를 각색했으며 2015년 호러 오피스로 연출 데뷔한 홍원찬 감독의 2번째 장편 영화. 충무로 대표 배우 중 두명인 황정민과 이정재가 신세계 이후 7년만에 만나는 작품입니다.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줄거리


태국에서 충격적인 납치사건이 발생하고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을 끝낸 암살자 인남(황정민)은 그것이 자신과 관계된 것임을 알게 된다.
인남은 곧바로 태국으로 향하고, 조력자 유이(박정민)를 만나 사건을 쫓기 시작한다.
한편, 자신의 형제가 인남에게 암살당한 것을 알게 된 레이(이정재).
무자비한 복수를 계획한 레이는 인남을 추격하기 위해 태국으로 향하는데...


처절한 암살자 VS 무자비한 추격자
멈출 수 없는 두 남자의 지독한 추격이 시작된다!

작중으로부터 8년 전, 국정원에서 대인 살상을 포함한 비윤리적인 일을 담당하는 비밀부서의 특수요원으로 활동하고 있던 인남(황정민)과 그 상사인 김춘성(송영창)은 윗선으로부터 조직이 해체되었으니 해외로 대피하라는 일방적인 명을 받는다. 한국에서의 삶이 끝이라고 직감한 인남은 자신의 애인 영주(최희서)에게 찾아와 일방적으로 이별을 통보하고 일본으로 떠나려 한다. 그 과정에서 영주는 인남을 제거하러 온 요원들과의 전투에 휘말려 큰 충격을 받게 되고, 김춘성의 도움을 받아 한국을 떠나 태국에 정착하지만 인남에게 자신이 임신 중이라는 것은 알리지 않고 김춘성에게만 털어놓는다.

그 후 인남은 일본에서 살인청부업자로 활동해 돈을 벌었지만 허무함에 지쳐[15] 자신의 에이전트인 시마다(박명훈)에게 마지막 일만 맡은 뒤 파나마로 떠나겠다고 하고, 마지막 타겟인 고레다를 죽인 뒤 정말 마지막으로 한 건만 더 맡아달라는 제안을 거절하고 떠날 채비를 하는 중에 고레다에게 숨겨진 동생 레이(이정재)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16]


한편 영주는 태국에서 딸과 비교적 여유로운 재정착을 하고 있었으나, 골프장 투자 건으로 한종수의 투자 제안을 받던 중이었다. 영주는 한종수의 투자 제안이 미심쩍다고 의심하면서도 계약금을 마련할 수 있다고 말하였고 계약금을 마련했음을 안 한종수 일당에게 공사를 당하고 만다. 한종수 일당은 영주가 고용한 조선족 유치원 등하교 도우미를 끌어들여 유민을 납치하고, 영주가 태국 경찰에 신고하자 납치 조직을 안다고 하며 마련한 계약금을 뜯어내려고 했던 것. 영주는 태국 경찰과 대사관의 도움을 받으려 했으나, 태국 경찰은 납치조직이 드러나지도 않았고 가출일 수도 있지 않느냐며 미온적인 태도를 보였고, 경찰서의 벽에는 딸과 같은 처지에 놓인 실종된 아이들의 포스터가 한 가득이었다.


절망한 영주는 춘성을 통해 인남에게 도움을 요청하려 하였으나, 인남은 이미 세상과의 인연을 끊고 살고 있었던지라 죽었다고 전하라며 영주의 연락을 회피한다. 그러나 이후 영주가 살해당하자, 유류품에서 인남에게 연락한 흔적을 발견한 대사관의 도움으로 인남에게 시신을 수습하여 달라는 연락이 오게 된다. 이로 인하여 인남은 인천에 일시적으로 향하게 되는데, 인천에 있을 때 에이전트인 시마다가 인남에게 연락이 오게 된다. 시마다는 인남에게 레이의 존재를 경고한 뒤 얼마 지나지 않아 레이에게 잡혀 짐승처럼 거꾸로 매달려 배가 갈린 채 죽게 되고,[18] 시마다가 죽기 전에 인남이 인천에 있다는 정보를 발설하는 바람에, 김춘성도 인남이 태국으로 떠난 뒤 레이의 습격을 받아 죽게 된다.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손익분기점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손익분기점이 350만명이었는데, 개봉 11일차에 3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코로나19가 발생하기 이전의 완벽한 타인, 베놈과 동일한 속도. 그리고 개봉 12일차에 손익분기점을 돌파하는데 성공했습니다.

 

2020년에 극장 순이익만으로 3번째로 순수 손익분기점을 돌파하는데 성공한 영화가 되었습니다. 광복절 연휴가 끝나는 8월 18일, 60% 이상의 감소율을 기록하며 7만 관객을 동원하였습니다. 그래도 총 관객 380만을 넘겨 반도의 누적관객수를 이슬아슬하게 제치고 2020년 박스오피스 2위가 되었습니다.


8월 16일 기준 손익분기점을 돌파하였으며, 손익분기점 돌파 시점에서 2020년 최대 기대작인 테넷은 8월 26일 개봉으로 일주일이나 기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추후 흥행 추이를 기대 해볼만 했으나 8월 14일부터 서울 성북구 소재 사랑제일교회&용인시에 있는 우리제일교회에서 비롯된 수도권 중심의 대규모 코로나 집단감염사태가 터지면서 3주차 주말 성적에서 전주 대비 80% 가까이의 드랍률을 기록하면서 추이가 급격하게 꺾이고 말았죠.

하지만 한가지 좋은 소식도 있습니다. 대만에서는 8월 12일(수) 개봉하여 1100만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베트남에서는 9월 4일(금) 개봉하였는데, 누적 매출 350만 달러를 돌파했으며, 잔인한 장면이 일부 삭제되어 104분 영화로 상영했습니다. 싱가포르에서는 1917을 제치고 190만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태국에서는 예고편까지 나오고 10월 1일(목)으로 개봉일을 잡았으며, 이후 서양까지 진출할 예정입니다. 내년 1월에는 일본에서 개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줄거리 그리고 결말,리뷰와 손익분기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이시간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