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X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스펙,가격,리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라는 제품인데요. 바로 보시죠!
Xbox Series X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콘솔 게임기 엑스박스 원 X의 차세대 콘솔 게이밍 기기입니다. 2020년 11월 출시 되었으며 개발 당시 프로젝트 명칭은 Project Scarlett이었습니다.
2019년 12월 13일에 TGA 2019에서 엑스박스 시리즈 X라는 이름으로 정식 공개되었습니다. 미국 시간 기준으로 9월 22일부터 사전예약을 접수 받고 있으며 가격은 $499입니다. 국내에서는 'XSX', '엑시엑'등으로 불립니다.
발매
2020년 11월 10일
가격
미국 국기 미국
$499 (Xbox All Access 월 $34.99 / 2년)
대한민국 국기 한국
598,000원 (Xbox All Access 월 ₩39,900)
CPU
AMD Zen 2 기반 라이젠 커스텀 마이크로 아키텍처
제원: 8코어 16스레드, 3.6GHz
OS용 1코어 2스레드 제약 (8코어 16스레드 작동 모드시 3.6GHz, 8코어 8스레드 작동 모드시 3.8 GHz)
GPU
AMD RDNA 2 기반 커스텀 마이크로아키텍처
제원: 26 WGPs (52 CUs, 3328 SPs, 64 ROPs, 208 TFUs = 208 TM, 52 RT), L2 캐시 메모리 5 MB, 1.825 GHz
특수 부속: 샘플러 피드백 스트리밍
FP32 연산 성능: 12.1472 TFLOPS
삼각형 생성 처리 성능: 7.3 GTriangles/sec
삼각형 컬링 처리 성능: 14.6 GTriangles/sec
레스터라이제이션 성능: 116.8 GPixels/sec
텍스처 필레이트: 379.6 GTexels/sec
픽셀 필레이트: 116.8 GPixels/sec
API: DirectX FEATURE_LEVEL_12_2 (DirectX 12 Ultimate 포함)
메모리
GDDR6 ECC 메모리 규격, 메모리 용량 총 16 GB, 메모리 버스 총 320-bit, 메모리 클럭 1.75 GHz, 데이터 전송률 14 Gbps
메모리 배분
GPU 우선 영역(게임 그래픽용) 10 GB, 320-bit, 데이터 전송폭 560 GB/sec
일반 영역(CPU 작업 및 시스템용) 6 GB, 192-bit, 데이터 전송폭 336 GB/sec (게임 시스템용 3.5 GB + OS용 2.5 GB)
특수 부속품
HDR 보정 도구
내장 저장장치
NVMe SSD 1 TB (2.4 GB/sec , 압축시 4.8 GB/sec) PS5019-E19T 컨트롤러 사용, DRAM Less
확장 저장장치
Seagate 제작 삽입형 메모리 카드(전용 규격 소켓, 데이터 입출력은 NVMe 규격) 형식의 1TB SSD, USB 외부 HDD/SSD 지원
비디오
HDMI 2.1, 최대 4K 120FPS 렌더링, 최대 8K 60Hz 출력, VRR, ALLM, AMD FreeSync 1/2, HDCP 2.2, Dolby Vision, HDR10+ (지원 예정)
오디오
3D 포지셔널 오디오 통합 칩: 연산 성능 최소 147GFLOPS 이상
지원 형식: 프로젝트 어쿠스틱스(오디오 레이트레이싱 구현), Dolby Atmos, DTS:X, Windows Sonic
입출력
USB 3.1 Gen1 규격 & USB Type-A 단자 규격 × 3
HDMI 2.1 단자
이더넷 단자
삽입형 SSD 확장 슬롯, 도난 방지장치 장착 슬롯 (켄싱턴 락)
IR 리시버
통신
Wi-Fi IEEE 802.11 a/b/g/n/ac(Wi-Fi 5) 듀얼 밴드
규격
가로/세로 151 mm × 높이 301 mm (수직/수평 거치 가능), 4.45 kg
광학 드라이브
4K UHD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
컨트롤러
엑스박스 시리즈 X&S 컨트롤러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 엘리트 컨트롤러 Series 2도 사용 가능[5])
운영체제
Windows 10 Core 기반 64bit 엑스박스 원/운영체제 버전과 동일한 OS
9세대 콘솔의 주요 특징은 SSD의 사용과, 그간 SSD의 잠재력도 제대로 끌어다 쓰지 못하도록 발목을 잡아온 기존의 장애물들을 허무는 시도들을 했단 점입니다.
먼저 9세대 콘솔은 압축기술을 본격적으로 활용하기 시작했는데, 압축기술은 SSD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반드시 함께 따라와야 할 기술입니다.
이번 세대 콘솔 게임기가 당분간 일반 고성능 게이밍 PC와 차별화될 요소가, 바로 이 압축기술과 압축문제를 해결할 콘솔만의 독특한 방법이다. DirectStorage가 Windows에 적용되기 전까지 콘솔 게임은 SSD의 막대한 이점을 독점할 수 있습니다.
엑스박스 시리즈 X가 지원하는 게임 즉시 정지 기능이자 순간 저장 기능으로, 대시보드로 나올 때 게임이 가장 마지막으로 플레이 된 지점을 기억합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전환 하는 것과 같이 실시간으로 게임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플레이 했던 지점을 로딩 없이 바로 불러올 수 있으며, 업데이트를 위해 기기를 재시작하거나 기기를 종료한 뒤 본체를 다시 키거나, 전원 플러그를 뽑고 나중에 기기를 재설치해도 가장 마지막에 플레이한 부분을 바로 불러오는게 가능합니다.
XSX 전용 게임만이 아니라, 하위호환 게임들도 빠른 재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USB 3.1로 연결한 외장 HDD나 외장 SSD에 들어가 있는 게임도 빠른 재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리매체(디스크) 기반 게임도 빠른 재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디스크 기반 게임은 중간에 디스크를 교체하는 작업이 필요해, 사용자의 수고와 더 많은 대기시간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디스크를 집어넣고 디스크를 인식하는데 추가적인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DL 기반 게임 빠른 재개보다 디스크 기반 게임 빠른 재개는 약 9초 정도의 대기시간(인식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엑스박스 시리즈 X는 거의 모든것을 동일하게 유지한채, Xbox One/운영체제의 OS(Windows 10 Core Edition 기반 개조사양) 및 GUI 등 시스템적 구성요소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즉 엑스박스 시리즈 X의 바뀐 UI 혜택을 엑스박스 원 유저들도 받을 수 있으며, 엑스박스 원의 황혼기 때 도입된 주요 기능들 역시 엑스박스 시리즈 X에 그대로 승계돼 이용 가능합니다.
한국이 전세계 동시발매 출시국가에 포함되었으며, 9월 22일 598,000원에 예약구매를 시작합니다. 한국 출시일은 11월 10일이며, SK텔레콤을 통해 2020년 11월 10일에 Xbox All Access라는 다른 형태의 엑스박스 구매 서비스도 함께 출범합니다.
지금까지 Xbox X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스펙과 가격 그리고 리뷰였습니다.
다음 이시간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