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오케이 마담 줄거리 (결말,출연진,손익분기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오케이 마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영화 오케이마담의 영화 정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감독
이철하
각본
신현성
제작
한재덕, 김윤미
촬영
김정우
조명
배일혁
편집
김상범, 김재범
미술
박일현
음악
황상준
출연
엄정화, 박성웅, 이상윤, 배정남, 이선빈 등
장르
액션, 코미디
제작사
사나이픽처스, 영화사 올(주)
배급사
PLUS M
스트리밍
넷플릭스 | wavve | 왓챠
제작비
약 88억원
개봉일
대한민국 2020년 8월 12일
싱가포르 2020년 9월 24일
상영 시간
100분
월드 박스오피스
$9,433,525
총 관객수
대한민국 국기 1,229,018명 (최종)
영화 오케이 마담은 제목은 홍콩 영화 예스 마담의 오마주라고 합니다.
영화 오케이 마담 줄거리
극강의 쫄깃함으로 빠른 완판을 기록하는 꽈배기 맛집 사장 '미영'은 컴퓨터 수리 전문가 '석환'의 남다른 외조로 하와이 여행에 당첨되고, 난생처음 해외 여행을 떠나게 된다. 하지만 비밀 요원을 쫓는 테러리스트들도 같은 비행기에 오르고 꿈만 같았던 여행은 아수라장이 된다. 난데없는 비행기 납치 사건의 유일한 해결사가 되어버린 부부. 평범했던 과거는 접어두고, 숨겨왔던 내공을 펼치며 인질이 된 승객을 구하기 시작한다! 휴가 끝;; 작전 시작 ^^ 구하자 비행기! 가자 하와이로!
/
억척아줌마 미영(엄정화)은 딸 하나에 남편(박성웅)이 있다.
남편의 설득에 하와이 결심을 한 미영.
설레는 마음으로 비행기에 탄 미영네 가족들.
리철승(이상윤)의 부하들은 10년 전 사라진
최귀순(이선빈)을 찾기 위해 비행기를 습격한다.
그러나 귀순의 정체는 상상도 못 한 인물이고..
비행기를 구출하라 그것만이 살길이다.
영화 오케이 마담 출연진 (등장인물)
엄정화: 이미영. 영천시장 꽈배기 상인. 우연히 음료 뚜껑에서 하와이 여행 추첨권을 얻게 되면서 가족과 함께 에어하와이 비행기에 탑승했다가 비행기 납치사건에 휘말립니다. 사실은 북한 최정예 요원이었던 ‘목련화’ 최귀순입니다. 한국에서 살게 된 후 신분세탁을 하면서 성형수술을 같이 하게 되는데 성형 전의 얼굴이 현 시점의 스타 배우 안세라와 똑같습니다.
박성웅: 오석환. 이미영의 남편. 천생 애처가. 전자 수리점을 운영중이다.
이상윤: 리철승. ‘목련화’ 최귀순의 옛 동료였다. 목련화를 생포하고자 에어하와이 비행기에 탑승하여 납치 사건을 일으킨다.
배정남: 정현민. 에어하와이 객실승무원. 국정원 요원이 꿈이었다고 한다. 눈치라곤 1도 없다.
이선빈: 안세라. 스타 여배우. 영화 초반에 납치범들의 타깃이 된다. 비행기가 납치되었을 때, 납치범들에게 엄마가 어딨냐고 답변을 강요당한 오나리가 상황을 무마하기 위해 뒷자리에 앉아있던 안세라를 가리키는 바람에 졸지에 미혼모라는 오해를 샀다. 다행히 오나리가 나중에 나타나 활약하는 이미영을 엄마라고 하면서 오해가 풀렸다.
정수빈: 오나리. 이미영과 오석환의 딸. 또래 친구들과 달리 휴대폰도 캠핑 경험도 없는 자기 신세를 서러워한다. 이미영이 하와이 가족 여행을 결심한 것도 바로 나리를 위해서였다.
김혜은: 김혜은 에어하와이 객실사무장. 정현민의 요원놀이에 속 편할 때가 없다.
김병옥: 장필준 국회의원.
전수경: 비즈니스석 임산부의 시어머니.
정만식: 에어하와이 항공기 기장. 비행기가 납치된 상황에서도 시종일관 침착함을 잃지 않으려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 준다.
박지일: 이코노미석 할아버지.
유하준: 김하림
최진호: 국정원장
김법래: 박 중장
주석태: 신 차장
박소리: 비즈니스석 임산부.
임현성: 영화감독.
이시원: 신혼 아내.
송치훈: 신혼 남편.
이정현: 켄. 이코노미석 일본인 승객.
윤병희: 북한조원 1 역
곽진석: 북한조원 2 역
김한종: 북한조원 3 역
박태산: 북한조원 4 역
진모: 북한조원 5 역
김규백: 북한조원 6. 개그 캐릭터이다.
강민순: 긴머리 남 역
김남길: 긴장남 역
영화 오케이 마담 평가
위의 이동진의 평가에서 볼 수 있듯이 평가가 그리 좋지 못합니다. 전형적인 B급 코미디로서 비행기가 납치됐다는 이제는 신선하지 않는 소재가 쓰였고 내용 전개도 난잡했습니다. 마지막 반전 그 마저도 관객들의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지 못하고 묻혔습니다. 그래도 엄정화와 박성웅 조합은 유치하고 오글거리지만 나쁘지 않았다는 평들이 많습니다. 더불어 액션 또한 비록 정체를 가리기 위해 얼굴을 가린다는 명목으로 스턴트맨을 많이 쓰긴 했지만, 그럼에도 합격점에 충분히 들 수 있는 퀄리티의 액션이 나왔다는 평이 많습니다. 정말 말 그대로 아무 생각없이 보면 나름대로 웃긴 영화입니다.
영화 오케이 마담 손익분기점
손익분기점은 200만 관객입니다. 2020년 8월 19일 누적 관객수 1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개봉 1주일 만에 코로나 19 확산 사태로 인해 치명타를 입었으며, 손익분기점 달성에는 실패하였습니다.
영화 오케이 마담 여담
제작진은 약 2주간 밤낮없이 퍼즐 조각 같았던 부품들을 맞춰 나가며, 비행기 세트를 완성했습니다. 실제 보잉 사의 보잉 777 운행을 맡았던 비행기 기장이 최종 점검을 위해 촬영장을 방문했을 때, 콕핏 구성부터 의자의 세부 요소까지 실제 비행기와 다를 바가 없어 깜짝 놀랐다는 후문.
김남길이 영화에서 계속 잠만 잤는데, 엔딩 자막이 나올 때 비하인드에서 깼다. 사족으로 김남길은 이전 작품인 열혈사제에서도 전직 국정원으로 나온 적이 있습니다. 또한 영화에서 이륙할 때 기도를 하는 장면도 열혈사제 때와 일부러 맞추려고 한 것이 보입니다.
지금까지 영화 오케이 마담 줄거리,결말 그리고 출연진,손익분기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