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사라진 시간 줄거리 (결말,스포,등장인물)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사라진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사라진 시간 영화 정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장르
미스터리
각본|감독
정진영
제작
장원석
촬영
김현석
조명
오석필
미술
조화성, 박재현
음악
달파란
편집
김우일
출연
조진웅, 배수빈, 정해균, 차수연 외
제작사
(주)비에이엔터테인먼트
배급사
대한민국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촬영 기간
2018년 9월 30일 ~ 2018년 11월 18일
개봉일
대한민국 2020년 6월 18일
화면비
상영 시간
105분
제작비
15억 원
손익분기점
27만 명
대한민국 총 관객 수
185,802명 (2020년 7월 기준)
2020년 6월 18일에 개봉한 한국 영화. 자신이 확신하던 모든 것이 사라진 한 형사가 진실을 찾기 위해 분투한다는 내용의 미스터리물입니다. 배우 정진영의 감독 데뷔작.
영화 사라진 시간 줄거리
그날 밤, 모든 것이 변했다!
한적한 소도시의 시골마을, 외지인 부부가 의문의 화재 사고로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사건 수사를 담당하게 된 형구는 마을 사람들의 수상한 낌새를 눈치채고 단서를 추적하던 중,
하루 아침에 자신의 삶이 송두리째 뒤바뀌는 충격적인 상황에 빠지게 된다.
집도, 가족도, 직업도 내가 알던 모든 것이 사라졌다.
과연 그는 자신의 삶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인가.
영화 사라진 시간 등장인물
박형구 (조진웅 扮)
김수혁 (배수빈 扮)
정해균 (정해균 扮)
윤이영 (차수연 扮)
영화 사라진 시간 평가
정식 개봉 첫날 CGV 에그가 깨졌습니다. 메가박스의 관람평도 5점대. 일반적인 한국식 형사 스릴러를 기대하고 봤다가 전혀 다른 영화의 전개[스포일러]에 난감해하는 경우가 심심찮게 보이며, 일부는 영화 제목처럼 '내 시간이 사라졌다'는 혹평을 하기도 했습니다.
반면, 평론가들과 영화 매니아층에서는 호평입니다. 위 문제를 오히려 독특하고 실험적인 설정으로 인정하면서, 코리안 멀홀랜드 드라이브, k-로스트 하이웨이 등의 수식으로 훌륭한 컬트 영화로 평가하고있습니다.
결국 매니아층과 일반 관객의 평가가 극명하게 갈리는 대표적 영화로 남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정진영 감독은 애초에 독립영화로 제작할 마음을 먹었던만큼 이미 이런 반응을 예상한 듯 합니다. "남이 보는 자신과 내가 아는 자신은 다를 수 있으며 인간의 외로움에 대한 위로를 표현했습니다. 단번에 와닿는 영화가 아니다." 라고 답했습니다.
한편 부기영화에서는 중반부만 넘어가도 어떤 의도로 만들어진 영화인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다며, 그렇기에 오히려 식상하다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미스터리적인 소재와 후반부의 소재가 제대로 연결되지 못하는 등 완성도면에서 명확하게 한계가 있으며, 미학적으로 좀 더 제대로 만들었으면 좋았을거라고 평했습니다.
영화 사라진 시간 여담
최초의 제목은 '클로즈 투 유' 였다. 정진영 감독이 이 시나리오를 쓰면서 들었던 노래가 카펜터즈의 'Close to You'여서 가제도 그렇게 붙였다고 합니다. 이 노래를 영화의 삽입곡으로도 쓰고 싶었으나 예산상의 한계가 있어서 불발되었다고.
마케팅으로 보여진 것과는 다르게 상당히 작은 규모로 만들어진 작품입니다. 감독 본인도 상업적 승산이 없다고 생각하고 독립영화로 만들 계획이었습니다. 조진웅씨가 시나리오를 읽고 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고, 상업영화 제작사와 배급사에서도 관심을 보이면서 프로젝트가 저예산 상업영화로 확대된 케이스. 그럼에도 배우들이 거의 최소한의 개런티(조진웅의 경우 노 개런티)만 받고 참여하는 등 품을 최대한 줄여 제작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손익분기점이 27만 정도라고. 홍보비가 15억이라는데 계산해보면 제작비용 중 대부분의 비용이 홍보비로 지출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020년 6월 17일 정진영 감독이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하여 해당 작품을 홍보하였습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온라인으로 제작보고회를 열었는데 한국 영화 최초라 합니다.
지금까지 영화 사라진 시간 줄거리,결말 그리고 스포,등장인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