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청춘시대 줄거리(결말,시즌2,박혜수)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라마 청춘시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청춘시대의 드라마 정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장르
청춘, 로맨스, 미스터리
방송 기간
2016년 7월 22일 ~ 2016년 8월 27일
방송 횟수
12부작
채널
JTBC
제작사
DRAMAHOUSE
연출
이태곤, 김상호
극본
박연선
출연
한예리, 한승연, 박은빈, 류화영, 박혜수, 윤박 外
'청춘시대'는 외모부터 성격, 전공, 남자 취향, 연애 스타일까지 모두 다른 5명의 매력적인 여대생이 셰어하우스에 모여 살며 벌어지는 유쾌하고 발랄한 청춘드라마입니다. 다이어트, 연애, 섹스, 아르바이트 등 20대의 여대생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습니다.
드라마 청춘시대 줄거리
소통도 소통이 되나요?
2박 3일 여행을 하고 돌아오던 버스 안이었다. 피곤했다.
내리기 위해 서 있다가 나도 모르게 배낭으로 앉아있는 여학생의 머리를 쳤나 보다.
“에이 시X”
악의에 찬 한마디였다. 순간 적의가 솟구쳤다.
소심한 탓에 못들은 척 했지만 속으로 저주를 퍼부었다.
나에게 그 여학생은 단연코 나쁜 년이었다. 그 여학생에게 나도 나쁜 년이었을 게다.
나중에 생각했다. 그 여학생이 ‘가방이 날 쳤어요.’ 라고 말했더라면, >나는 굉장히
미안했을 것이다. ‘에이 시X’ 이라고 그녀가 말했을 때 ‘미안해요. 친 줄 몰랐어요.’
한마디 했다면 그녀 역시 미안해했을 것이다. 나라면 분명 그랬을 테니까.
소통은 상대가 나와 같은 사람이라고 생각할 때 가능해진다.
오늘 나를 두렵게 한 사람 역시, 나만큼의 도덕성을 갖고 있었을 것이다.
나만큼 부끄러움을 타고, 나만큼 용기가 없어서 친절하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소통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특별한 사람들끼리의 소통이 아니라 보통 사람들끼리의 소통 말이다.
소통 하지 않으면 공감은 일어나지 않는다. 공감이 없다면 치유도 없다.
치유되지 않은 상처는 곪아갈 뿐이다.
드라마 청춘시대 등장인물
드라마 청춘시대 정보
언론이나 여성들에게서 매우 호평을 내리고 있다. 흥행성이 없는 소재를 갖고 이야기를 잘 풀어냈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섯명 중 한 사람에게 있는 설정 모두 해당하지는 않아도 여러가지 상황 중에서 하나 혹은 둘 정도는 본인이나 본인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현실적이며 개연성이 높다는 말이 많이 나오는 듯 합니다.
예를 들자면,
1. 진명이의 경우 집에 장기적으로 아픈 사람이 있어서 고생했거나, 그런 사람을 주변에 본적이 있거나, 실제로 알바에 찌든 대학시절을 보냈거나, 취업준비를 하다 광탈당하고 의욕이 바닥을 쳐봤거나 중 하나 둘 쯤.
2. 이나의 경우는 트라우마와 관련된 부분에서 공감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작가는 의도하지 않았지만 세월호를 떠올려 연관 지은 사람들이 많았던 듯
3. 예은이의 경우는 주변에서 가장흔히 볼 수 있으며 호구짓을 하는 연애를 해봤다는 사람이 꽤 있었다. 극적으로 묘사되기는 했지만 데이트 폭력, 이별 폭력 등 여성이라면 한다리 건너면 들을 수 있는 설정.
4. 지원이 같은 똘기 터지는 성격이나 은재의 소심한 성격도 있을 법한 설정.
물론, 한 집에 저런 비슷한 부분없이 다채로운 성격과 사연을 가진 사람들을 몰아넣어 이야기를 푸는 것은 드라마라 가능한 것 입니다.
드라마 청춘시대 여담
원래 송지원 역할에는 써니가 내정돼 있었으나, 본인이 연기 경력이 없는데 주연을 맡는 것이 부담스럽다는 이유로 고사했고, 이 역은 박은빈에게 돌아갔습니다.
주요 촬영지가 연세대학교이며 하메들이 좋은 학교를 다니는 듯한 극중 묘사나 연세대 로고가 블러처리 되지 않고 몇번 나온점, 한승연 인스타에 연세대라 나와있는 점으로 설정상으로도 연세대인 것이 확인되었다. 결정적으로 시즌2 3화에서는 조은과 안예지의 대화에서 구체적으로 '연대'라고 언급이 됩니다. 박혜수는 고려대학교 국문과 출신인데, 라이벌 학교인 연세대학교 학생을 연기합니다.
셰어하우스로 나오는 벨 에포크 건물은 실제 연남동 옆인 동교동에 있다. 한의원 및 카페로 쓰이고 있는 건물을 빌려 촬영했다. 물론 실내는 모두 세트장입니다.
청순 단아한 이미지였던 박은빈의 첫 연기변신 작품이기도 합니다. (단발로 출연한 첫 작품이라고.)
한예리와 박은빈을 제외한 주연 3명이 모두 가수로 활동한 경력이 있거나 가수 활동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박혜수는 K팝 스타 시즌4 출신으로 용팔이, 운빨로맨스 OST에 참여했으며, 류화영과 한승연은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사실 박은빈도 프로포즈 대작전의 OST <작은 사랑이야기> 를 부른적이 있습니다. 한예리도 드라마 연우의여름에서 인디밴드 보컬 역을 맡아 OST를 부른 적이 있습니다.
3화 제목 "단 한 번도 스스로를 사랑하지 않았노라."는 시인 기형도의 작품 '질투는 나의 힘'의 마지막 구절입니다.
6화 시작때 강이나와 송지원이 고두영을 파티에 데려온 정예은에 대해 황당해하며, 고두영에 대해 각종 욕을 찰지게(...) 했던 것을 회상하는 장면과, 8화 중간즈음 강이나와 고두영이 사귄다고 오해한 정예은이 강이나와 쌍욕하며 대판 싸우는 장면이 문제가 되어서 2016년 10월 26일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제37차 방송심의소위원회에 방송언어 심의규정 위반으로 상정되었습니다. 결과는 만장일치 경고(...). 최종 결정은 11월 10일 제21차 전체회의에서 결정되며, 회의 결과 경고 확정되었습니다. (특히 6화에서 송지원과 강이나의 얼굴을 카메라 정면샷으로 클로즈업하면서 거의 비프음 처리 안하고 각종 쌍욕들을 그대로 내보낸게 크리티컬.)
2018년에 중국의 화사쿠 FUN 국제 라는곳 에서 판권을 획득하여 상하이 미디어 그룹 (SMG)에서 6월 18일 부터 8월 5일까지 총 26부작으로 리메이크로 방영하였습니다. 리메이크 제목명은 最亲爱的你[ (한글명:최친애적니, 영문명:Youth)이며 위슈신, 왕연지, 양지영, 왕미, 하람두 등의 중국의 하이틴 배우들이 주연으로 출연하였다. 현재 유투브에 전편이 올라와 있습니다.
친한파로 유명한 일본의 아이돌 AKB48의 멤버 미야자키 미호가 재미있게 봤던 한국 드라마라고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드라마 청춘시대 줄거리,결말 그리고 시즌2,박혜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이시간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