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모든것! (+가격,노이즈캔슬링,스펙)
본문 바로가기
IT정보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모든것! (+가격,노이즈캔슬링,스펙)

by NAM BLOG 2020. 10. 27.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모든것! (+가격,노이즈캔슬링,스펙)

 


요즘 무선이어폰에 대해서 관심들이 많으신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삼성의 갤럭시 버즈 라이브 제품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2020년 8월에 공개된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입니다.


갤럭시 버즈 시리즈로는 처음으로 도입한 오픈형 이어폰이고, 삼성전자의 다섯 번째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제품입니다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개발 코드네임은 Bean입니다.

여담으로는, 갤럭시노트20 예약 구매시에 선택 3가지 중에 1가지로, 무상으로 제공되기도 했으며,
갤럭시 Z 폴드2, 갤럭시 Z 플립 5G 사전예약 구매시에도 사은품으로 선택해서 받아볼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스펙


칩셋
통신: 브로드컴 BCM43015


센서
Acceleometer, Gyro, Infrared, Hall, Touch, Grip, VPU


발음체
각 유닛당 12mm 드라이버 1개


배터리
이어버드 60mAh, 케이스 472mAh


USB 버전
USB 2.0 Type C


마이크 개수
각 유닛당 3개 (총 6개)


규격
이어버드 : 27.3 x 16.5 x 14.9 mm (5.6 g)
케이스 : 50.2 x 50.0 x 27.8 mm (42.2 g)


블루투스
Bluetooth v5.0


지원 코덱
SBC, AAC, SSC


색상
미스틱 화이트,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 미스틱 레드


패키지 구성
충전 케이스, 이어버드, USB A to C 케이블, 윙팁, 퀵 스타터 가이드

갤럭시 버즈 라이브 기기의 디자인은 대표적으로 강낭콩을 모티브로 했다는 말이 많죠ㅎㅎ
공식 가격은 가격은 198,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이번 갤럭시버즈 라이브에서 눈여겨 볼점은, 신규 기능으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Active Noise Cancellation)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어폰 배터리 타임은 기본 8시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또는 Always On Mic 사용 시 6시간,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Always On Mic 동시 사용시 5.5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 포함 사용 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Always On Mic 없이는 29시간, 둘 중 하나만 사용시 21시간 그리고 둘 다 사용시 20시간입니다. 나쁘지 않지만, 버즈 플러스 이전의 오리지널 갤럭시 버즈와 비슷한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는 기존의 버즈에 들어간 58mAh와 비슷한 60mAh가 들어갔는데요. 노이즈 캔슬링을 켜고도 버즈와 비슷한 플레이 타임을 확보했습니다. 다만 배터리 용량의 물리적 차이로 버즈+ 보다는 노이즈캔슬링 유무와 무관하게 플레이타임이 적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서 지원하는 게임 모드 역시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서도 지원합니다.

 

터치패드 조작 tip


이어버드를 터치하여 음악을 재생 또는 정지하고, 전화를 받거나 거절할 수 있다. 앱을 설치할 경우 다른 액션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한번 터치 : 음악을 재생하거나 일시 정지.
두번 터치 : 다음 곡 재생. 전화를 받거나 통화 종료.
세번 터치 : 이전 곡 재생. 음악 파일이 재생된 뒤 3초 후에 이어버드를 세 번 터치하면 현재 재생 중인 음악의 처음으로 돌아간다.
길게 터치 : 프리셋 기능 실행.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처음 2020년 8월 5일 오후 11시 KST 갤럭시 언팩에서 공개되었습니다. 그리고 한 시간 뒤인 8월 6일 0시부터 삼성닷컴 및 온라인 오픈 마켓에서 일제히 판매를 개시했고, 오프라인에서도 6일부터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음향 성능

 

오픈형 이어폰중 무난한 음색과 다양한 EQ 지원

음색을 살피자면 전반적으로 저역이 잘 튜닝되어 있다는 평이 많습니다. 이런 오픈형 이어폰의 경우 태생적으로 귀에 잘 맞는 사람이라도 저역대가 세어나오는 구조이기 때문에 저역을 풍성하게 튜닝하는 편인데 버즈 라이브는 그런 경향성을 고려하더라도 저역 튜닝이 잘 되어있습니다.

다만 저역 자체의 양이 많기에 되려 부담스럽다거나 밸런스가 깨진 것 같다는 평을 하는 구매자들도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TWS라 앱 내에서 EQ 조절이 되는데 이런 사람들에게는 '선명한'이 추천되는 편이죠. 반대로 더욱 풍부한 저음을 듣고 싶다면 EQ 조절 시 '풍성한'을 선택하면 됩니다.


기존의 무선 이어폰 시장을 지배하던 다른 제품들과는 포지션이 다른 독특한 물건이다. 노이즈 캔슬링을 주목하고 구매한다면 실망할 가능성이 꽤나 높지만, 현재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대중성이 있는 브랜드 중 오픈형 이어폰을 판매하는 것은 애플의 에어팟 정도 밖에 없기 때문에 커널형 이어폰이 귀에 안 맞는다거나 이압 때문에 싫어서 오픈형 이어폰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유명 브랜드라 접근성도 높으면서 추가로 노이즈 캔슬링까지 적용된 무선 이어폰이라는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오픈형이면서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제품은 이것이 처음은 아니지만, 대부분 인지도가 낮거나 성능이 매우 나쁜 편이라 출시 시점에서는 시장에서 비견될 만한 제품군이 별로 없다.

에어팟 관련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대적할만한 제품이 가격까지 비례한다면 갤럭시 버즈 라이브제품이 있는데요,

각 기기들도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에 자신의 사용패턴과 환경에 맞게 기기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가격 그리고 노이즈캔슬링에 대해서, 버즈 라이브의 스펙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이시간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