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마이네임 줄거리 (결말,제작사,촬영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라마 마이네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드라마 마이네임의 드라마 정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공개일
2021년 10월 15일
회차
시즌 1 (총 8화, 387분)
제작사
STUDIO SANTA CLAUS
장르
범죄, 액션, 느와르
채널
넷플릭스
제작진
연출
김진민
극본
김바다
제작
배준모, 최명규
프로듀서
염준호
편집
황이슬
미술
홍주희
음악
황상준
출연
한소희, 박희순, 안보현, 김상호, 이학주, 장률 외
2021년 10월 15일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드라마 마이네임 공개 전 정보
2021년 2월 25일 넷플릭스 콘텐츠 로드쇼에서 2021년 라인업에 포함되었음이 발표되었고, 스틸컷이 공개되었습니다.
2021년 8월 25일, 10월에 열리는 부산국제영화제의 '온 스크린' 부문에 초청되었습니다.
2021년 9월 25일에 열리는 넷플릭스 글로벌 팬이벤트 투둠(Tudum)에 참여합니다.
드라마 마이네임 줄거리
아버지를 죽인 범인을 찾기 위해 조직에 들어간 ‘지우’가 새로운 이름으로 경찰에 잠입한 후 마주하는 냉혹한 진실과 복수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아버지의 죽음에 얽힌 비밀을 밝히기 위해 경찰 신분으로 조직에 잠입한 주인공의 복수극을 그린 액션 누아르 드라마
드라마 마이네임 에피소드
1회
최악의 생일이었다. 생일을 축하해주러 찾아온 아빠의 죽음을 눈앞에서 목격한 윤지우. 복수에 혈안이 된 그녀는 무모한 행동도 서슴지 않는다. 범인을 찾을 가능성만 있다면.
54분
2회
최무진은 도강재에게 엄중한 벌을 내린다. 그러고는 지우를 밖으로 불러낸 무진의 한 마디. 오늘 윤지우는 죽었다! 몇 년 후, 지우는 새로운 신분으로 경찰에 잠입한다.
46분
3회
타깃을 체포하러 출동하는 마수대. 지우는 뜻밖의 상황에 당황하지만, 이내 서둘러 행동에 나선다. 한편 악의에 찬 보스가 이끄는 신흥 마약 조직이 무진의 제국을 위협한다.
47분
4회
강재가 무진에게 전쟁을 선포했다. 이 상황을 기회로 활용하려는 차기호. 지우에게서 수상한 낌새를 눈치챈 기호의 지시에, 전필도는 은밀하게 지우의 뒤를 밟기 시작한다.
46분
5회
죽음의 위기에서 가까스로 탈출한 지우와 필도. 이 사건을 계기로 경찰의 칼끝은 강재를 향한다. 얼마 후, 사무실에서 낮익은 얼굴과 마주친 지우는 불안감을 감추지 못한다.
50분
6회
집으로 배달된 사진 한 장. 그 사진 속에서 발견한 의외의 인물. 지우는 이제 무엇을 믿어야 할지 혼란스럽기만 하다. 무진은 뜻한 바를 이룰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선택한다.
49분
7회
지우는 습격자들을 맞아 힘겨운 싸움을 벌인다. 경찰에 제 발로 찾아가 자수까지 하는 무진의 속셈은 무엇일까. 필도는 누군가의 혐의를 입증할 통화 기록을 손에 넣는다.
45분
8회
복수를 향해 앞만 보고 달려가는 지우. 필도는 지우의 마음을 돌려볼 요량으로 그녀와 자신의 팔목에 수갑을 채운다. 배신자는 용서하지 않는 무진, 그가 다음 행보에 나선다.
드라마 마이네임 등장인물
윤지우/오혜진[스포일러](한소희/타케다 하나)
작 중 주인공. 경찰로 잠입한 동천파의 조직원. 아버지를 잃고 복수를 위해 이중 스파이가 된다.
최무진(박희순/사쿠야 슌스케)
작 중 남주인공, 호텔 리베르의 대표이자, 국내 최대 마약 조직 동천파의 보스.
전필도(안보현/시미즈 유타카)
인창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수사1팀 형사. 계급 경사.
차기호[스포일러2](김상호/쿠스미 나오미)
인창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수사1팀장. 계급 경감.
정태주(이학주/나가이 마사타카)
동천파의 2인자. 최무진의 오른팔.
도강재(장률/이와나카 무츠키)
동천파 전 조직원. 조직에 대해 칼을 갈고 있는 인물.
윤동훈[스포일러3](윤경호/니시무라 다이스케)
윤지우의 아버지이자 무진의 절친한 친구. 갑작스러운 죽음을 맞는다.
드라마 마이네임 평가
대체로 수작이라기엔 모자라지만, 즐기기엔 문제없는 킬링타임용 드라마라는 평가가 주를 이르고 있습니다. 이미지 변신에 도전한 한소희가 수준급의 액션을 구사하며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하지만 복수극, 언더커버, 느와르 특유의 클리셰들을 고스란히 답습하는지라 내용 예상이 그렇게 어렵지 않아 식상함을 자아냅니다. 게다가 이러한 클리셰들을 잘 활용했느냐고 묻는다면 선뜻 그렇다고 대답하기가 어렵다는 것도 문제.
그래서 2021년 하반기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흥행에서 D.P와 오징어 게임이 연달아 만들어 낸 엄청난 인기와 명성을 그대로 이어가지는 못 할 전망입니다. 그 다음 기대해 볼만한 작품으로는 지옥(드라마) 정도입니다.
또한 본 드라마를 비판하는 사람들은 물론 호평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지적되는 문제인데, 초반부에 비해 중후반부 회차의 흐름이 매우 급하게 흘러갑니다. 설정상 아버지의 죽음에 관한 진실을 쫒는 윤지우의 감정선이 극단적으로 널을 뛰는데 이를 뒷받침하는 빌드업이 부실한데다가, 그나마 윤지우에게 남아있던 일말의 인간적인 모습을 의미하는 전필도와 윤지우 사이의 서사는 너무 빈약했던 탓에 마지막화의 베드신이 너무 뜬금없다는 평가가 많습니다.감독의 인터뷰 일각에선 영화로 만들어졌어야할 내용이 드라마화로 인해 길어지면서 생겨난 문제가 아닌가 하는 추측도 있습니다.
드라마 마이네임 여담
초기 제목은 '네메시스'였다가 '언더커버'로 변경되었는데, 최종적으로 현재 표제어인 '마이 네임'으로 확정되었습니다.
특이하게도 이 드라마의 시간대는 미래이다. 현대로 시작하는 점 기준으로 2021년 11월 4일입니다.
부산의 원도심인 중앙동, 깡깡이예술마을, 부산해양경찰서를 배경으로 하지만 드라마에서는 인창시로 나옵니다. 또한 부산에서 올 로케이션 촬영이 아닌 부분 로케이션 촬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임기홍, 백주희 등 감독의 전작인 인간수업에 나왔던 배우들이 조단역으로 다수 출연합니다. 인간수업 역시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바 있습니다.
마지막 오혜진이 최무진과의 결투 전에 상대했던 최무진의 경호원은 무술감독 원진입니다. 각종 영화에서 특히 여성 배우들의 대역을 많이하는 편이며 수준급의 발차기 액션을 구사합니다.
유튜브에서 제작비가 300억이라는 근거없는 루머가 퍼지기도 했다. 아마도 비슷한 시기에 공개되는 tvN 드라마 지리산과 헷갈렸거나 조회수 유도를 위한 의도적인 부풀리기로 보입니다.
주연인 한소희가 촬영 중 부상과 과로 등 여러가지 증상이 한꺼번에 나타나 실신했습니다. 이로 인해 촬영이 중단됐으며 크게 위중한 상황은 아니지만 응급실로 이송되어 치료를 받았습니다. 액션신이 많은데 책임감에 대역 거의 없이 직접 액션신을 촬영했다고 합니다.
이 작품을 위해 한소희는 전작 부부의 세계때 보다 10kg을 증량하였다. 액션신을 위해 근육량을 늘렸다고 합니다.
마이 네임이 넷플릭스 월드 랭킹에 처음으로 진입했습니다.
지금까지 드라마 마이네임 줄거리,결말 그리고 제작사,촬영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