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의 줄거리 (결말,등장인물,박보영)
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의 줄거리 (결말,등장인물,박보영)

by NAM BLOG 2021. 7. 7.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의 줄거리 (결말,등장인물,박보영)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오 나의 귀신님 드라마 정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방송 시간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8시 30분
방송 기간
2015년 7월 3일 ~ 2015년 8월 22일
방송 횟수
16부작
채널
tvN
제작사
초록뱀미디어
연출
유제원
극본
양희승
출연자
박보영, 조정석, 임주환, 김슬기 外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은 2015년 7월 3일부터 8월 22일까지 tvN에서 방영한 16부작 금토 드라마입니다. 박보영이 데뷔 이후 처음으로 장편드라마 주연을 맡았고, 심지어 시종일관 섹드립을 치는 음탕한 캐릭터까지 맡았습니다. 여성향 내용을 다루고 있지만 박보영의 귀여우면서도 응큼한 캐릭터가 남성 시청자들에게도 주목받으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박보영은 그때까지 영화배우로 주로 활동해왔고 여기서 처음으로 장편 드라마 주연을 맡은 것이었기 때문에 과연 이 드라마에서 잘 할 수 있을지 우려하는 사람들이 많았었습니다. 그러나 박보영은 그런 우려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소심한 주방 보조 역할과 음탕한 처녀 귀신 역할, 즉 1인 2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냈습니다. 그러한 박보영 외에도 주조연 배우를 가리지 않는 배우들의 호연과 10살의 나이차를 극복한 박보영과 조정석의 케미로 좋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이로써 조기종영한 전작의 부진을 딛고 tvN 금토드라마 부활의 포문을 열었습니다.

이후 tvN 금토드라마는 오 나의 귀신님 - 두번째 스무살 - 응답하라 1988 - 시그널로 이어지는 황금 라인업을 구축해 금싸라기 자리로 급부상했으며 그동안 드라마에서 볼 수 없었던 영화배우들을 비롯 쟁쟁한 배우 및 톱스타들을 대거 출연시키면서 지상파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 이후 박보영과 조정석은 다수의 CF에서 얼굴을 비추고 있으며 신혜선을 비롯 여러 조연배우들도 이 작품을 발판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 줄거리


'내 안에 음탕한 처녀 귀신이 산다!' 음탕한 처녀 귀신이 빙의 된 소심한 주방 보조 '나봉선'과 자뻑 스타 셰프 '강선우'가 펼치는 응큼발칙 빙의 로맨스

어릴때는 보이지 않는 것이 무섭더니
어른이 되고나니 보이는 것이 더 무섭다.
요컨대, 인간이 귀신보다 더 무서운 존재일지도 모른다.
어쩌면, 귀신이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존재일지도 모른다.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처녀귀신이, 나약하고 이기적인 인간들을 성장시키는 드라마.
인간보다 더 고귀한 사랑을 쟁취하는 드라마.. 를 만들고자 한다.

그녀로 인해, 올 여름이 서늘했으면 좋겠다.
그녀로 인해, 그대들의 마음에는, 온.풍.이 불었으면 좋겠다.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 등장인물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 OST


Part.1
STAY


Part.2
오 나의 귀신님
한소현, 제이미박

Part.3
떠난다
박보영

Part.4
Eyes
박재범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 여담


주인공 나봉선이 극중 운영하는 블로그 <You're My Sunshine>은 실제로 존재했습니다. 가끔항상 트래픽 초과도 걸렸던 듯. 사실 블로그는 제작진이 드라마 제작을 목적으로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블로그에 대한 관심이 감사하지만 댓글을 통제할 수 없게 제작되어 있어서 드라마 촬영시 댓글을 일일이 지워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고 합니다. 애써 적은 댓글을 지우는 것도 도리가 아닌 것 같고, 안 지우면 촬영에 지장이 있다며 고민 중이었다고 합니다. 드라마 종영 이후 블로그는 운영이 종료되었고 접속도 불가능해졌으나 웨이백 머신으로 흔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1, 2회 시청률이 2~3%대에서 움직이면서 tvN 금토 드라마 중에선 오랜만에 선전 중에 있습니다. 그간 tvN 금토 드라마는 흥행 드라마가 나오면 그 후속작이 망하고, 그 다음 드라마가 흥하면 후속작이 또 망하는 이른바 퐁당퐁당 징크스를 겪고 있었는데, 전작인 구여친클럽이 폭망한 상태로 조기 종영했던 터라 이번 작품의 초반 선전에 상당히 고무적이라는 평.

방송 전에 주연 배우들이 걸었던 공약들이 있었는데, 초반부터 시청률이 잘 나오면서 이행도 빨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2%가 넘으면 100명에게 아이스크림을 대접하겠다"던 김슬기는 7월 10일 신촌 역에서 이를 이행했습니다. "3%가 넘으면 요리를 대접하겠다"고 한 조정석, 박보영은 7월 20일 월요일 레스토랑 '르지우'에서 이벤트를 통해 당첨된 시청자들에게 직접 만든 파스타와 피자를 대접했습니다. "원 모어 타임 ET 댄스를 추겠다"던 박정아는 3, 4회 시청률이 3%를 넘어가면서 이행이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르지우’의 셰프인 정호균씨가 요리 자문을 맡았다고 합니다.

조정석이 자신의 검색어 순위를 확인하던 사이트. 지금은 막아 놓은 듯 합니다.


LG전자가 제작 지원을 해서 작중 등장인물들이 LG G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으며, 주로 LG G4 모델입니다.

tvn 프로그램들이 어디서 본 만화나 영화의 제목들에서 따오는 게 없잖아 있는데, 오 나의 귀신님 또한 마찬가지. 이 위키를 들어오는 대다수 위키러들이 보자마자 알 법한 그 만화를 연상케 합니다. 다만 이미 전적이 있었으니 크게 이상한 바는 아닙니다.

tvN 역대 드라마 중 응답하라 1994, 미생 다음인 세 번째로 높은 시청률 수치를 기록하였습니다. tvN '오 나의 귀신님', 평균 시청률 8% 육박하며 막 내렸습니다.

시청률이 대박을 치면서 배우들이 필리핀 세부로 포상휴가를 3박 5일받아서 8월 30일에 출국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지금까지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의 줄거리,결말 그리고 등장인물,박보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