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분노의질주 더 익스트림 줄거리 (결말,제작비,ost)
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영화 분노의질주 더 익스트림 줄거리 (결말,제작비,ost)

by NAM BLOG 2021. 6. 3.

영화 분노의질주 더 익스트림 줄거리 (결말,제작비,ost)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영화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르
범죄, 액션
감독
F. 게리 그레이
제작
닐 H. 모리츠
빈 디젤
마이클 포트렐
크리스 모건
각본
크리스 모건

 

/


출연
빈 디젤
드웨인 존슨
제이슨 스타뎀
미셸 로드리게즈
샤를리즈 테론
타이리스 깁슨
루다크리스
스콧 이스트우드
커트 러셀
나탈리 엠마뉴엘
엘사 파타키
루크 에반스
크리스토퍼 히뷰
테고 칼데론
돈 오마르
패트릭 세인트 에스프릿
헬렌 미렌
올렉 크루파

 

/


음악
브라이언 타일러
촬영
스티븐 F. 윈돈
편집
크리스찬 와그너
폴 루벨


제작사
오리지날 필름
원 레이스 필름
차이나 필름
수입사
UPI 코리아
배급사
유니버설 픽처스
UPI 코리아
개봉일
미국 2017년 4월 14일
대한민국  2017년 4월 12일, 2020년 3월 19일 (재개봉)
화면비
2.39 : 1
상영 시간
136분(극장판)
149분(확장판)
제작비
2억 5,000만 달러
북미 박스오피스
$226,008,385 (2017년 8월 10일)
월드 박스오피스
$1,236,005,118 (최종)
대한민국 총 관객수
3,659,497명 (최종)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은,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8번째 영화입니다.


분노의 질주: 더 세븐 후속작의 개봉일을 2017년 4월 14일로 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루카스 블랙 또한 주연으로 출연한다고. 분노의 질주 7이 워낙 기록적인 흥행 돌풍을 일으켰기 때문에 유니버셜 측에서는 해당 편의 감독인 제임스 완이 8편도 연출해주길 바랬지만, 완 감독은 거절하고 다시 본인의 전문 분야인 공포 영화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그의 차기작은 2016년에 개봉한 《컨저링 2》입니다.

1편의 감독이었던 롭 코헨이 다시 복귀한다거나, 아예 빈 디젤이 직접 연출을 맡는다거나 하는 설왕설래가 많았는데, 감독은 스트레이트 아웃 오브 컴턴의 연출을 맡은 F. 게리 그레이로 확정되었습니다. F. 게리 그레이 감독은 이미 디아블로(원제는 A Man Apart)라는 영화에서 빈 디젤과 호흡을 맞춘바가 있으며, 이탈리안 잡의 리메이크판 연출을 통해 자동차 액션에 대한 노하우와 연출능력을 인정받은 감독이기도 합니다. 그레이 감독과 각본가 크리스 모건이 분노의 질주 8 빌런 역으로 샤를리즈 테론을 생각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바람대로 테론이 빌런 역으로 캐스팅되었습니다!!

2016년 1월 18일(현지시각), 빈 디젤의 인스타그램에서 제목 포스터를 공개했습니다. 2016년 12월 11일에는 빈 디젤의 페이스북을 통해 첫번째 예고편의 공개를 예고하였습니다.

숀 보스웰 역의 루카스 블랙이 영화에 출연할 예정이었지만 스케줄 문제로 결국 이번 작의 출연이 무산되었습니다.

처음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충격적이게도 도미닉 토레토가 배신했다. 그리고 제이슨 스타뎀이 역을 맡은 데카드 쇼가 임시로 패밀리와 협력해서 도미닉을 잡아넣게 되는 듯. 배신한 이유에 대해서 팬들간에 설왕설래가 많았지만, 어쨌거나 트레일러에서 난 선택권이 없었어!라고 소리지르는 장면과 레티를 겨누다 하늘 위로 총을 쏘는 것을 볼 때 뭔가 심각한 약점을 잡힌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줄거리 및 결말


지난 편 이후, 레티와 함께 쿠바에서 신혼여행을 보내고 있는 도미닉은 사촌이 채무 불이행으로 차를 압류당하는 모습을 보고 사촌을 돕기 위해 채권자 랄도를 상대로 낡은 차를 고쳐 길거리 레이싱에 참가하고, 엔진에 불이 나 시야가 차단당하지만 후진으로 운전하는 기지를 발휘해 승리하는 것으로 영화가 시작된다.

숙소로 돌아가는 길에 돔은 차를 수리하는 여자를 도와 주는데, 이 여자는 웬일인지 돔을 알고 있었다. 여자는 자신을 위해 일해 달라고 하며 돔에게 핸드폰으로 무언가를 보여 주며 협박을 한 후 가 버린다.

한편 미국. 홉스는 어린이 축구 시합에 딸을 응원하러 간다. 이때 미스터 노바디가 나타나 홉스에게 중동에서 사라졌다가 지금 베를린에 있는 EMP 탄을 찾아오라는 임무를 준다. 그러나 미 정부가 승인하지 않은 작전인 데다 안전하지는 않은 임무라, 홉스는 돔에게 연락을 한다.

그렇게 돔 패밀리는 베를린에서 EMP를 훔쳐내고 KSK가 돔 패밀리를 추격한다. 🙂가 그려진 렉킹볼을 이용해 KSK를 리타이어시킨 홉스는 돔에게 안전 가옥에서 만나자고 하지만 돔은 홉스의 차를 들이받아 전복시켜 버리고, 차에 있던 EMP를 들고 정체불명의 비행기를 타고 홀연히 사라진다.

결국 홉스는 KSK에 체포되어 구속되고 홉스의 눈앞에 미스터 노바디와 그의 부하 요원인 '리틀 노바디' 에릭 레이즈너가 나타난다. 레이즈너가 아가리를 열심히 털며 한 말은, 노바디와 함께 일한다면 석방시켜 준다는 것. 홉스는 쿨하게 거절하지만 레이즈너가 홉스의 딸을 언급하는 바람에 꼭지가 돌아 레이즈너의 멱살을 잡는다. 다행히 노바디가 제때 말려서 멱살 정도로 끝날 수 있었다.


놀랍게도 홉스는 교도소 안에서 데카드 쇼를 만난다. 둘은 신경전을 벌이다 갑자기 홉스가 수감된 독방의 문이 열리고, 전기봉을 든 교도관들이 몰려오자 홉스는 문이 고장났다고 해명한다. 쇼는 그 틈을 타 창살 밖으로 손을 내밀어 한 교도관의 전기봉을 빼앗아 교도관을 기절시킨 후 합선을 일으켜 탈옥을 시도한다. 쇼가 일으킨 합선이 하필 모든 독방의 문을 열어 버려서 재소자들이 단체로 날뛰며 교도관들과 패싸움을 벌이기 시작했고, 홉스는 진압봉과 고무탄으로 자신을 저지하는 경찰들을 상콤하게 씹으며(...) 쇼를 따라가 밖으로 나오는 데 성공하지만 밖에는 노바디가 KSK를 대동하고 미리 기다리고 있었다.

노바디는 홉스를 비밀 기지로 데려가 돔 패밀리와 만나게 해 주고, 이번 일의 배후에 있는 사이버 테러리스트 '사이퍼'에 대해 간단한 소개를 해 준다. 사이퍼는 굉장히 실력이 뛰어난 해커인데 돔과, 그가 빼돌린 EMP로 무언가 일을 꾸미고 있었다. 이번에 돔 패밀리에게 떨어진 임무는 사이퍼가 하려는 일이 무엇인지 밝혀내고, 그를 저지하라. 여기에 조건이 하나 붙는다. 바로 쇼를 팀에 합류시키는 것. 물론 이에는 이유가 있었다. 데카드 쇼의 동생 오웬 쇼가 6편에서 사이퍼한테 토사구팽당한 전적이 있었기 때문. 이에 데카드 쇼가 복수를 위해 노바디 편에 붙은 것이다.

사이퍼를 찾기 위해, 로만은 지난번에 찾은 프로그램 신의 눈을 사용하자는 아이디어를 낸다. 제안은 만장일치로 통과되고, 일행은 신의 눈을 사용해 세계를 훑는다. 유럽, 서울, 멕시코시티 어디에도 사이퍼의 흔적은 보이지 않았지만 다행히도 어느 지점에서 신호가 감지되었다. 문제는 그 위치가 그들이 있는 비밀 기지라는 것. 직후 사이퍼가 돔과 함께 비밀 기지로 쳐들어와 신의 눈을 빼돌린다.


사이퍼의 비행기에서, 돔은 납치된 엘레나를 다시 만나게 된다. 엘레나는 그녀와 돔 사이에 태어난 아이를 데리고 있었다. 사이퍼는 과거 돔과 엘레나의 관계를 이용해 엘레나를 인질로 돔을 끌어들인 것이었다.

돔 패밀리와 홉스는 돔의 위치를 찾는 데 성공하고 뉴욕으로 향한다. 때마침 뉴욕에는 돔뿐 아니라 미스터 노바디의 또 다른 기지도 있었는데, 그 기지에는 동부 해안 마약상들에게서 압류한 각양각색의 차들과 육군의 경전차 프로토타입 한 대를 포함해 각종 무기들이 잔뜩 있어 무언가 준비를 하기에는 안성맞춤이었다. 로만은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SV를 발견하고 탐을 내지만 리틀 노바디가 비싼 차라고 막는다.

한편 돔은 러시아 국방부 장관이 휴대 중인 핵 발사 암호 코드를 가져오라는 사이퍼의 명령을 살짝 미루고 닷지의 엔진 점화가 안 먹힌다고 말하며 골목길로 향한다. 사이퍼는 혹시나 하고 신의 눈으로 돔을 찾지만 돔은 그 자리에 그대로 있었다.

이제 사이퍼는 뉴욕에 있는 FCA 차량들을 해킹해 뉴욕 시내를 난장판으로 만들어 놓으며[8] 쇼이구의 리무진을 쫓는다. 차량들에 쫓기던 리무진이 어느 주차 타워 옆을 지나가는데, 사이퍼가 해킹해 놓은 차량들이 차례로 떨어지면서 리무진을 완벽히 포위해 버린다.


다행히 방탄차라 쇼이구와 경호원들은 다치지 않았지만, 돔이 절단기를 들고 와 연료 탱크 쪽 패널을 절개한 후 불을 붙이려 하자 쇼이구는 핵가방을 넘겨준다. ???: 기껏 내가 해결해 놨건만...

핵가방을 확보한 돔은 도주하려 하지만, 어느새 동료들이 그의 닷지 차저를 포위하고 있었다. 돔은 꽃집 하나를 박살내며 도망치지만 레티가 차에 달린 갈고리를 발사해 돔의 차저 뒤에 붙는다. 곧이어 홉스, 쇼, 로만, 테즈도 갈고리로 차저를 붙잡아 끌어당긴다. 그러나 돔은 어마어마한 차저의 토크를 이용해 로만의 벤틀리 컨티넨탈 GT를 리타이어시킨다. 로만: 안 돼! 이거 비싼 차야! 나머지 넷이 필사적으로 줄을 당기지만 홉스의 인터내셔널 하베스터 트럭의 범퍼가 떨어져 나가며 홉스도 리타이어하고 후진 단 한 번으로 쇼의 재규어 F타입, 테즈와 램지의 메르세데스-AMG GT, 레티의 쉐보레 콜벳마저 1타 3피로 뒤집어엎지만 돔의 차저도 심각한 데미지를 입은 상황. 돔은 차에서 내려 도주하다가 쇼가 자신을 가로막자 총을 꺼내 쇼를 쏴 버린다. 이때 레티가 돔에게서 핵가방을 빼앗지만 사이퍼의 또 다른 부하 로즈에게 핵가방을 다시 빼앗기고 죽을 위기에 처한다. 그러나 돔이 로즈에게 총을 겨누고 그를 저지한 덕에 레티는 죽음을 면한다.

변해 버린 돔의 모습에 망연자실하며 기지로 돌아온 일행. 그새 데카드 쇼와 친해진 홉스는 그의 죽음에 분노한다.

한편 사이퍼는 레티를 죽이려는 로즈를 저지한 돔에게 대가를 치뤄야 한다고 말하며, 돔과 아기가 보는 앞에서 엘레나를 죽여 버린다!

핵과 EMP를 확보한 사이퍼는 불라도바의 러시아 해군 기지로 향한다. 물론 홉스 일행이 미리 불라도바에 와 있었다. 돔은 얼음 위에서 주행할 수 있게 설상 장비를 추가한 닷지 차저 일명 아이스 차저를 몰며 EMP를 작동시켜 러시아군 기지를 정전시켜 버린다. 기지를 지키는 러시아 육군과 해군 항공대가 막으려 하지만 역부족에 되려 EMP에 쓸려나갈 뿐이었다.


사이퍼는 정박 중인 아쿨라급 잠수함을 해킹해 가동시키고, 홉스 일행은 기지에 들어와 SSBN 발사를 막느라 동분서주한다. 사이퍼가 SSBN을 발사하려고 하지만 기막힌 타이밍에 리틀 노바디가 핵심 칩을 빼서 발사가 저지된다. 물론 잠수함 자체는 사이퍼가 통제 중이었기에 홉스 일행은 잠수함이 출항하기 전에 수문을 막으려 얼음 위를 질주한다.

하지만 러시아 육군이 GAZ 티그르와 K4386 타이푼 전술차량, 스노모빌을 여럿 이끌고 홉스 일행을 추격한다. 하필 운이 없게도 로만이 몰고 온 주황색(...)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SV가 KORD와 PKP 집중 공격을 받는다. 그러자 테즈가 H&H 립쏘우 MS3 UGV의 장갑과 M2 기관총 소사로 맞서 싸운다. 그러나 다른 방향에서 나타난 타이푼이 코넷 대전차미사일로 무르시엘라고를 공격하고, 로만은 얼음이 깨져 차째로 잠수할 뻔하지만 테즈의 작살로 시저 도어를 타고 탈출해 스노모빌을 노획한다.

한편 사이퍼의 비행기에 웬 남자 둘이 제트 슈트를 이용해 침투한다. 이들의 정체는 데카드 쇼와 오웬 쇼.

전말은 다음과 같다. 뉴욕 장면에서 돔은 닷지 차저의 엔진 이상을 핑계로 사각 지대를 만든 후, 쿠바에서 맞붙은 채권자 랄도의 도움을 받아 쇼 형제의 모친, 막달레나 쇼를 만났다. 이후 돔이 데카드를 쏜 것은 짜고 친 고스톱이었다. 막달레나 쇼는 데카드에게 오웬을 찾아 함께 복수하러 가라고 했던 것이다.

데카드와 오웬은 사이퍼의 부하들을 하나하나 쓰러뜨리고, 오웬이 조종실을 점거한 사이 데카드는 아이를 구출한다.


쇼 형제가 아이를 구했다는 소식을 들은 돔은 로즈를 격투 끝에 때려죽이고 일행을 향해 발사 준비를 마친 BM-21 다연장 로켓을 아이스 차저로 받아 버리며 화려하게 팀으로 복귀한다. 그러나 사이퍼는 돔의 배신에 분노해 잠수함을 얼음 아래에서 부상시킨다. 덕분에 추격하던 러시아 육군 차량들이 몽땅 리타이어하나, 얼음이 빠른 속도로 깨지는데다 사이퍼의 해킹으로 열 추적 잠대공 미사일이 발사된 상황. 이때 돔이 기지를 발휘해 배기구에서 화염을 내뿜어 잠대공 미사일을 아이스 차저 쪽으로 유도한 후 한 바퀴를 돌아 미사일을 잠수함 함교에 명중시킨다. 팀원들이 달려와 아이스 차저에서 탈출한 돔을 잠수함의 폭발로부터 자신들의 자동차로 막아 준다.

사이퍼는 비행기에서 탈출하고, 쇼 형제는 무사히 비행기를 노획한다.

이후 바비큐 파티를 하러 뉴욕에 모인 돔 패밀리. 미스터 노바디가 찾아와 홉스의 전과가 말소되었다며 그에게 복귀를 권고하지만 홉스는 딸을 위해 좀 쉬고 싶다고 한다. 돔은 동료들 앞에서 자기 아이의 이름을 브라이언이라고 짓는다. 이후 모두들 식사 전 기도를 하며 영화가 끝난다.

영화 분노의 질주 제작비 및 흥행 정보


제작비만 2억 5천만 달러나 투자하면서 전작에 버금가는 무시무시하게 비싼 영화가 되었지만 영화가 개봉한지 (북미기준) 자그마치 3일만에 5억 달러를 벌어 이미 본전을 다 뽑고 시작하는 영화가 되었습니다.

월드와이드 오프닝 성적은 2년 전에 개봉한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엄청난 흥행속도를 넘는 압도적인 기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실제로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가 달성한 월드와이드 최고 오프닝 기록과 쥬라기 월드가 달성한 북미 외 해외 최고 오프닝 기록을 갱신해버리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이는 중국에서 무려 1억 9천만 달러를 벌어들인 덕이 매우 컸는데 오프닝 기록에서 중국의 비중이 35%를 차지합니다.

세계 최대 영화 시장인 북미에서는 최종 흥행 성적 $226,008,385 를 기록하였습니다.

4월 30일에는 10억 6678만 달러로 10억 달러를 돌파했고 최종 12억 3천만달러로 전작만은 못하지만 역시나 전편못지 않은 화력으로 대박을 기록했습니다.

영화 분노의 질주 ost 정보


6편과 7편에 이어 타이틀곡은 위즈 칼리파가 참여했습니다. 함께 참여한 투 체인즈는 6편의 주제곡 We Own It을 위즈 칼리파와 함께 불렀었습니다.

그 외 오리지널 스코어(영화음악 연주곡) 작곡은 브라이언 타일러가 담당했습니다.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을 제외하면 패스트 & 퓨리어스: 도쿄 드리프트부터 꾸준히 스코어 음악을 맡아 왔으니, 이젠 분노의 질주 프랜차이즈 전문 작곡가라고 할 만 합니다.

Young Thug, 2 Chainz, Wiz Khalifa & PnB Rock - Gang Up
Lil Uzi Vert, Quavo & Travis Scott - Go Off
G-Eazy & Kehlani - Good Life
PnB Rock, Kodak Black & A Boogie – Horses
Migos - Seize The Block
YoungBoy Never Broke Again - Murder (Remix) [feat. 21 Savage]
Bassnectar - Speakerbox (feat. Ohana Bam & Lafa Taylor) [F8 Remix]
Post Malone - Candy Paint
Kevin Gates – 911
Lil Yachty – Mamacita (feat. Rico Nasty)
Jeremih, Ty Dolla $ign, & Sage The Gemini - Don't Get Much Better
Pitbull & J Balvin - Hey Ma (feat. Camila Cabello) [Spanish Version]
Pinto “Wahin” & DJ Ricky Luna - La Habana (feat. El Taiger)

지금까지 영화 분노의질주 더 익스트림 줄거리,결말 그리고 제작비,ost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